-
-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ㅣ2021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ㅣ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신관식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기출문제집이라고 하면, 기출된 문제집만 모아서 묶은것 같아, 돈주고 사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찾아서 출력하고 문제를 푸는것이 훨씬 나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이책은 출제비중을 분석하여, 자주 나오는 문항이나 중요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했고, 7개년 기출문제중 출제가능성이 높은 문제만을 담아 시간낭비를 줄이는 효과를 준다.
샅샅이 뒤지며 찾아보자는 의도로 풍부한 해설을 제공하고자 노력(p.6)한 챕터(톺아보기)등도 보이고, 내 실력이 어느 정도 인지 파악이 가능하도록, 정리되어있어 보기 좋았고, 학습 계획을 세울수 있도록 학습 계획표도 작성되 있었다. 학습 계획표가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할지는 의심이 가는 부분이었으나, 계획을 정해놓고 문제를 풀 경우, 목표없이 푸는 것보다 진도나 정확도가 다르다는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구성에 꾀 신경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때는 블루오션이라 부르던 직업이었지만, 현재는 많은 공인중개사들이 나오고 있고, 경쟁이 너무 무한하여 이제는 레드오션이라 일컬여지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서적과 동영상이 만들어지고 있는것을 보면, 부동산의 입지 환경이 갈수록 다변화되고 있어, 부동산 컨설팅, 오피스텔, 경매등의 분야에도 진출 가능하기에 배워두면 쓸모있을 직업이라는것을 진로항목에서 알 수가 있었다. 따라서 공부하며 정리가 가능하다.
꼭 사업을 차리는 부분만이 아니고 공기업(한국 토지 주택공사, 한국 자산 관리공사) 에서도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는 정보를 주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데 좀더 열의를 가질수 있게 한다.
다만 문항이나 판결문에 대한 법 항만을 적기보다, 설명에 좀더 가중치가 높은 내용이 첨부되면 좋겠다는 것, 공란과 공백이 꽤 많이 있어 이 부분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전반적으로, 다른 기출문제집보다 신경을 많이 쓴 구성을 보여주고 있어 해커스 답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