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실무 강의 - 24개 실무 템플릿으로 디자인이 더 쉬워진다!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명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 때 반드시 필요한 비트맵형식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이미 많은 이들이 사용중이다. 어렵지 않으며 관련 도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어 디자인 툴 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24개의 템플릿. 수작업으로 그림을 그리고, 스캔을 하고 일러스트를 열어 펜툴을 따는 방식보다 요즘은 사 진을 찍어 컴퓨터로 연결해 쉽게 일러스트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그밖에 아트보드와 입체글자, 편집디자인 등의 예시들이 확인된다. 예시를 따라해보고 디자인실무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만든 구성의 책이다. 


책속 내용중 투명도를 병합해 저장하는 기능은 과거 없던 기능이었고, 표현의 가능성을 높인 기능으로 좀 더  뚜렷한 색상을 만들어낼 수 있어 보인다. 또 과거 매탈릭한 제품 디자인을 만들 때 효과를 내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제는 PSD를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디자인 책에서 그 방법들을 꼭 확인시켜주고 있어서 매시도구 기능을 배워두면 템플릿으로 제품을 단 시간에 만들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이다.


상대적으로 포토샵의 사용이 많은 편이라. 일러스트의 기능을 잘 알지 못했는데. 실무에서 쓰이는 여러가지  예시와 템플릿으로 여러번 따라하다 보면 손에 익을 것 같다. 이 책은 무수히 많은 책 중에서 입문과 기초를 다루지 않고 중급이상의 고급사용자가 일러스트를 사용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특히 더 좋았다. 앞으로도 중급서와 고급서가 나뉘어 많이 출간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