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푼돈 사냥꾼 - 1년에 티끌 모아 천만 원
오일리스킨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본캐, 부캐 요즘은 하나를 본업으로 두고, 부업으로 직업을 한 개 더 가지는 경우가 많다. 혹은 조금이라도 더 모아 부족한 월급을 채우는 일을 찾는 사람도 있는데, <푼돈 사냥꾼> 이 책이 그런 사람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다.
출첵을 하고 포인트를 얻거나(캐시슬라이드, CJ, 해피포인트 등), 리서치 회사에서 설문 참여를 (엠브레인, 한국리서치 등) 하는 등의 일은 너무 잘 알려진 방법으로 책에서도 이 내용을 언급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가장 쏠쏠한 방법은 시간과 장소 대비 높은 수익을 요구하는 일일 것이다. 이 부분에 적당한 일이 임상실험 테스트인데, 아무래도 위험성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반면에 화장품 임상실험 테스터는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적은 실험이라고 한다. 임상 시험에 쓰이는 제품은 안정성이 어느 정도 확보된 화장품에 대해 효과를 검증하는 시험이라고 하니 참여에 대해 너무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단기간에 푼돈을 손에 쥐고 싶다는 사람들은 화장품 임상연구센터를 검색해 보면 많은 내용을 알 수 있다. 기본 실험 한 건당 6~12만원 선이며, 최대 30만원까지 수입을 올릴 수 있다.

강아지나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 APP은 앱을 통해 예약을 받고, 돌봐주고, 산책을 하며 먹이를 주는 일이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의 집 방문 시점부터 돌봄 모습을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어떻게 보면 사용자와 노동자 간의 서로를 더 신뢰하기 위한 방편이 아닌가 싶다.
30분 기준으로 1만 3000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하니, 집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면 제법 쏠쏠한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다.
그밖에 홈쇼핑 모니터링, 카드 고객 자문단, 단역 아르바이트, 간헐적 농부 등등 생각지 못했던 푼돈을 가져갈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다. 실속있는 정보를 메모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면 좋을 것이다. (돈들이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클릭질. 출첵 미션과 잠금앱 활용, 리서치 회사의 설문 참여가 가장 찾아서 하기 쉽다. 하지만 말그대로 아주 적은 푼돈이다.;; ) 푼돈을 모으는 방법 중 좌담회, 단역 등의 몸으로 움직이는 일도 있었는데, (코로나 영국발 변이까지 일어나는 때라. 개인적으로는 조금 작은 돈이긴 하나. 움직이지 않고 어느 곳 어느 시간이든 참여가능한 앱체크를 통한 푼돈 모으기를 추천한다. )

책의 저자는 편집장이었다가 푼돈을 모으는 일을 찾았고, 실제 단역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문의했다고 한다. 하지만 저자의 나이는 40대 중반. 20대와 30대까지의 적정선만을 선택하는 단역에서 바로 아웃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주부들을 위한 카드 고객자문단, 혹은 간헐적 농부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니. 너무 아쉬워 하지 않아도 된다. ) 개인적으로 책에서 나온 푼돈 모으는 팁을 알려주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었으면 한다. 지금처럼 푼돈이 절실할 때는 없었다. 푼돈이 모이면 티끌 모아 태산을 만들듯 푼돈이 목돈이 될 것이니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참고해보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