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상인의 비밀 - 어느 날 부의 비밀이 내게로 왔다
오그 만디노 지음, 홍성태 옮김 / 월요일의꿈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page.29
"하퍼드, 물질적인 부로 말하자면 나와 궁전 밖에 사는 거지와의 차이는 단 하나뿐일세, 그 거지는 단지 다음 끼니를 걱정하고, 나는 내 삶의 마지막 끼니를 걱정한다는 점이지. 이 사람아, 부를 쫓지 말고 부자가 될 목적으로 일하지 말게나. 그 대신 행복을 위해 힘쓰고 사랑받기 위해,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게.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음의 평온을 얻는 일이라네."



마음의 평온은 경제적인 부가 함께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가난한 마음에 마음의 평온 따위는 생길 수 없다.  따라서 29페이지에서 보이는 파트로스의 말은 공감할 수 없었다.  하퍼스 또한 허기진 배를 가지고는 행복할 수 없다고 파트로스에게 반문한다.   하퍼스는 사랑하는 여인이 있었고, 파트로스는 부자의 딸을 사랑하는 낙타지기인 하퍼스의 상황을 보면서 계급차이를 생각한다.  그리고, 하퍼스가 상인으로써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자인 딸과 어울리는 젊고 잘생긴 상인이 되도록 말이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여기서부터 출발한다.






성공의 보상은 대단한 것이다. 소수만이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보상은 크다. 파트로스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성공에 필요한  도구를 가지고 있지만 깨닫지 못하고 있으며, 좌절과 실패에 굴복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된다고 말한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성공의 필수조건은 수 많은 패배에서 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는 사항 이 또한 강조하여 말한다.  부를 이룬 상인이 되도록 조언하는 이 책은 성공한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사항을 말하고,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엮었다.


page.33


좌절을 회피하면 장래를 포기하는 것과 다름없어.



성공한 상인, 남들이 부러워 마지 않는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좋은 습관과 함께. 만들어지는 새로운 인생을 논한다.  저자는 20년이 지나 다시 이 책을 옮겼다. 당시의 느낌과 현재는 많이 달랐을 것이다. 젊은 세대가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은 현재 출간되는 많은 책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과거 20년 전은 또 달랐을 것이다.  역자는 자신의 아들들을 위해 다시 이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싶어 번역을 시작했다고 한다. 쉬운 듯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교훈들은 책속 이야기의 흐름들로 독자들을 서서히 집중하게 만든다.  인생관을 넘어 천천히 생각할 수 있는 인생에 관한 위대한 비밀, 이 책은 역자의 말처럼 전새계인들이 오랫동안  널리 애독하는 책이 될 것 같다. 



page.87
나는 성공할 때까지 집요하게 밀고 나가리라.  나는 결코 어제의 성공에 만족하여 오늘의 편안함을 찾지 않으리라. 이것은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이다. 좋았든 나빴든 지나가버린 어제의 일은 잊으리라. 그리고 나의 인생에서 가장 좋은 날이 될 것이라는 확신으로 새로이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