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 더 좋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만드는 비밀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박은진.김민경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PT를 위주로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디자인 시안을 한눈에 보여주는 책은 글 위주의 책보다 훨씬 도움이 된다. 어떻게 작업하는 게 설득이 되며, 눈에 들어오는 작업물을 만들 수 있을지,고민하고 있다면  길벗의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을 주목하면 좋다.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은 2017년 편집디자인과 2019년 캘리그라피 웹&앱 디자인을 출간하고 최근  그 시리즈 물의 하나로 2020년 12월 프리젠테이션 분야로 나눠 출간했다. 컬러, 그리드, 타이포 그래피로 파트를 나눠, NG와 GOOD의 평가를 각 페이지 좌우에 두어서 그동안 생각했던 디자인적 시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구성이다.  실제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구성과 색상의 사용이 어색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색상의 주목성을 보여주는 컬러편의 이론은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다. 






타 분야의 책과 다른 점은 PPT의 문서를 만들 줄 안다는 전제하에 디자인시안을 보여주기 때문에 PPT디자이너 혹은 PPT제안서 작업  등을 위주로 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된다.  그리고 디자인 이론을 각 파트에 맞춰 설명하고, 관련 자료와 정보의 TIP을 포함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기본적인 디자인작업 방식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템플릿과 폰트의 사용과 함께, 강조할 수 있는 차별화를 보여주는 PPT시안을 참고해 디자인을 통과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