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레이그라운드
한선관.류미영.정유진 지음 / 성안당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놀이터  AI 플레이 그라운드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알 수 있듯, 여러가지 놀이로 인공지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얼마나 발전을 했는지 책에서 소개하는 놀이로 흥미롭게 접근 가능하다. 색칠하거나 그림을 인식하거나, 음악을 연주하거나, 그림을 다시 그리거나 인공지능을 위한 놀이는 많다. 일부는 웹 캠을 연결해야 사용 가능하다.   웹캠이 연결되고 AI 인공지능이 내 몸을 인식하면, 내가 움직이는 대로 인공지능은 가상에서 연주하거나 혹은 작곡 한다.  웹캠이 없어 이 놀이는 패스!  첫 장 오케스트라 지휘하기.

< https://semiconductor.withgoogle.com/ >




마우스나 펜마우스로 그림을 그리고 Ai가 인공지능으로 맞추는 방식의  빨리 그리기의 인공지능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없이. 가능한 놀이) 검색창에 퀵 드로우 로 검색 가능.

< https://quickdraw.withgoogle.com/ 



직접 그려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더 자세히 그릴 수 있는, 펜 마우스(전자 펜)가 있으면 더 재미있을 듯 하다. 마우스로 불편하게 그렸음에도 인공지능은 답을 빨리 맞췄다. 그렇지 못한 그림은 펜마우스가 아닌 일반 마우스로 그린 것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Ai 인공지능의 속도가 빠르다. 단 20초 만에 정답을 말 한다.



나이 추측하기. < https://www.how-old.net/ 

동물의 얼굴을 첨부하니 나이를 감지하지 못한다. 자신의 사진을 넣어 인공지능은 내 나이를 몇으로 인식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자동채색 < https://petalica-paint.pixiv.dev/index_en.html >   컬러링 채색을 이제 인공지능이 알아서 해준다. 관련 색상과 선을 지정해 컬러링 그림에 클릭만 해도 알아서 인식해 반영한다.  직접 해보고 싶다면 사이트를 확인하면 된다.  (재밌었다. 색상을 알아서 인식해서 예쁘게 입혀지는 방식이 놀랍기도 하고, 아이들이 해보면 참 재밌게 인공지능을 인식하고 공부하게 될 것 같다.  특히 흥미를 가지게 만드는 점에 있어서 AI 플레이 그라운드는 좋은 참고서가 될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