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만능장편 -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김하진.임성근 지음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은 양념과 육수가 맛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 점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두면 언제고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요리책에서도 만능장에 대한 레시피는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MBN에서 알토란을 한 번쯤 시청했다면, 김하진쉐프와 임성근 쉐프의  알토란 레시피를 알고 있을  것 같다. 





방송의 레시피를  간단하게 메모 할 수 있는 코너가 있기는 하지만, 일일이 캡처하거나 사이트를 확인하기 보다는 책에서 소개하는 이미지와 글을 참고하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다. 


알토란 레시피 :  https://www.mbn.co.kr/vod/programContents/671/4224/96600




레시피는 방송 화면을 보면서 따라하면 가장 좋지만, 책에서는 방송한 장면 하나하나를 이미지로 첨부했기 때문에  정말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역시, 만능 찜양념장, 만능 무침장, 만능비빔장, 만능고추식초,  만능 냉육수,  만능 전통장,  만능청  등의 모든 양념장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정리를 해 놓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너무 빨리 지나가는 요리 레시피에 일일이 적기 힘들었다면 책의 출간이 반갑지 않을까 싶다. 여러 번 따라하다 보면 만드는 순서와 함께 왠만한 양념장은 냉장고에 구비 가능할 것 같다. 

이 책 한 권이면, 친숙한 재료 만으로도 건강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요알못이라도 누구나 쉽게 집밥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