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선 영단어 : 전치사 편 - 영어의 완성은 전치사 입니다 최우선 영어 단어 시리즈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명사와 대명사 앞에서 쓰이는 품사인 전치사, 단독으로 뜻을 가질 수 없는 전치사는 그 쓰임이 많아 암기해야 하는 품사이기도 하다.  "영어의 완성은 전치사다." 라고 말하는 저자는 EBS,이투스를 거쳐 현재 바른 영어 훈련소의 대표강사로 있다.  이 책은 최우선 영단어 시리즈의 하나로, 심화편(2015년 9월 출간), 기본편(2016년 10월 출간)에 이어 전치사편(2020년 9월 출간)이다. 




타미 김정호 선생님 강의는 불필요한 설명을 뺀 최적의 강의다. 얼마전 출간한 마지막 기초영문법이 너무 만족스러워  이 책 또한 기대가 컸다. 이 책도 군더더기를 모두 빼고, 관용어 전치사를 소개하고 있다.  또, 글씨의 폰트가 작지 않은 편이라 보기에도 좋았다. 책을 구매할 때 무료 강의는 필수라는 생각을 해서 홈페이지(바른영어훈련소)를 들어가 봤다. 하지만, 홈페이지 상의 무료 강의는 질에서도 양에서도 다소 아쉬운 점은 있다.





전치사는 암기가 최선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무료강의의 필요성이 있을까 싶기는 하지만, 단어의 어원이라던지 문법에서의 쓰임새를 알려주는 강의는 필요해 보인다. 관련 무료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보다는 너튜브를 활용하는게 좋다.  바른 영어 훈련소 _(  https://www.youtube.com/channel/UC9Yt1a2EiWWr7uejDkvtriQ  )




개인적으로 단어를 암기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편이다. 영단어의 어원에 대한 책도 출간하면 관련 강의와 함께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해석만 할 줄 알아도 영어 성적은 폭발한다는 부제를 걸어놓은 바른 영어 훈련소, 한단계 높은 영어실력을 위해서 전치사의 정복은 필수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