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 제47회 개편 최신시험 반영ㅣ시대 흐름잡기 한능검 동영상강의 무료 제공ㅣ스페셜 혜택 : 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빈출 문화재 퀴즈+15분 마무리 1급 직행 시크릿 노트 2020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리즈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는 무료강의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한국사는 특히 베스트셀러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책이기도 한데, 한국사 강사 연미정/ 김승범/이중석 님의 강의를 선택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수험자들에게 특히 좋은 부분이 아닐까 한다.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 자격증은 공무원 시험의 한국사를 대체한다는 변경지침에 따라 많은 이들이 응시하고 있다. 그만큼 관련 책도 무수히 많이 쏟아져 나온다. 개인적으로 책은 큰 차이가 없지만, 책을 선택하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가 있다는 것은 책을 선택하는데 아무래도 영향을 끼친다. 




한국사는 과거 70점이 1급이었다. 하지만, 80점을 1급으로 난이도를 높여 합격률이 조금 씩 낮아졌다고 한다.  고급의 합격률은 조금 떨어지는 반면, 상대적으로 중급의 합격률은 높아졌다.  해커스의 2주 심화 책은 스토리로 미리 이해를 시킨후 마인드 맵의 형식으로 개념을 정리 시켰다.  다른 책과는 다른 형식인데, 지문과 문제를 완벽 분석해 문제를 풀면서 저절로 외워지는 부가적인 부분들임 많이 생긴다.  꾸준하게 해커스 한국사는  빈출노트의 별책부록을 두었다. 시험장 15분 전  마무리를 위한  빈출노트는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을 정리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개인에 따라 공부하는 시간이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2달 정도를 필요로 하는데,   해커스의 무료강의와 이 책 한권이면 합격은 무난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