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명상 컬러링 -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정연우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만다라 :산스크리트어로 "원"을 이미하며 우주의 원리와 우주 에너지를 시각화한 특별한 그림이다.  둥근 원의 중심에서부터 시작하여 대칭과 조화를 이루는 컬러와 기하학적 이미지들은 전통적인 치유와 명상 도구로 사용되었다.




과거 컬러링이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는 기사가 쏟아지고, 컬러링 스케치가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현재는 그 인기가 조금 사그라 들었지만, 컬러링의 효과를 본 사람들은 꾸준히 컬러링북을 찾는 것 같다. 이 책은 컬러링과 함께 명상효과를 더한 심리치료이자  명상북으로 만다라 명상법과 만다라 도안 40개를 소개한다. 표지에 보이는 만다라는 크리스털 에너지(Crystal Energy). 순수에너지를 향한 안정적이고 질서정연함을 느끼게 하는 도안이다. 마치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만든 드림캐처를 보는 듯하다. 드림캐처는 가지고 있으면 좋은 꿈을 꾸게 해준다고 여겨지는 장식고리인데,    만다라의 모든 도안은 원형이면서 의미하는 바가 만다라와 닮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해본다. 




모든 그림은 원의 중심부터 그려나간다. 그리고, 그림의 모양에 따라 상징하는 의미가 달랐다. 예시의 도안과 비슷한 색으로 칠해도 되지만, 자신만의 컬러로 사용해 컬러링을 해도 무방하다. 컬러링을 완료하면 다음 장에는 만다라 명상을 세션하는 용도의 원형이 자리잡고 있다. 만다라를 컬러링 하고 난 이후에 잔잔하게 느껴지는 흐름대로 본인이 도안 스케치와 컬러링을 다시 하는 것이다.(개인적으로 이 부분 보다는 더 많은 도안을 따라  컬러링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만다라 명상법에 대해선 이 책으로 처음 접하게 되었다. 명상법이 자기 내면에서 느끼는 감정(스트레스)을 온전히 그림에 투영해 집중하고  흘러보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스트레스를 털어내기 위해 만나라에 집중하는 것. 이는 명상과 흐름이 같다는 점에서  컬러링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저자가 말하듯 살면서 겪었던 고통과 슬픔을 만다라를 만나고 완전히 달라졌다고 하니,기대를 가지고 컬러링을 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