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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외 서커스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민경욱 옮김 / 하빌리스 / 2020년 6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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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과 십자가가 등장하는 흡혈귀 이야기와는 조금 다른 전개다. 폭발 반응 갑옷, 인간 병사,펌프 액션이 남발하는 최신식의 무기로 무장한 인간과 철제 와이어를 찢는 것 정도는 식은 죽 먹기에 기상현상을 조종하는 흡혈귀까지. 하지만 고전에서 나오는 정석인 흡혈귀의 심장을 파괴하거나 머리를 절단해야 죽일 수 있는 것은 책에서도 유효하다. 흡혈귀들은 서로 항쟁하며 서로를 죽이기도 하고, 인간을 상대로 같은 편이 되기도 한다.
뱀파이어 헌터의 이야기 : 애니메이션 <헬싱>에서 피가 난자한 장면이, 인외서커스의 전투 배경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런 표현들이 많다. 그래서 잔인한 장면을 훨씬 더 리얼하게 상상하게 한다. "피와 살점의 비가 쏟아졌다.덩어리 몇 개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활발하게 꿈틀댔다. 투광기로 비추니 그것은 타버린 머리와 가슴 부분이었다. 가슴에서는 등뼈와 혈관이 튀어나왔는데 그것들을 질질 끌며 바닥을 기어다녔다" / "미티아는 먼저 모레이의 머리를 잡았다. 그리고 볼링공을 잡듯 손가락 세 개를 머리에 박았다. 중지와 약지는 안구를 쑤시면서 눈으로 들어갔고 엄지는 콧등을 눌러 부러뜨리면서 콧구멍 안에 쏙 들어갔다."
스릴러나 추리 소설을 많이 접했다면, 책의 장르처럼 강렬한 액션 판타지가 훨씬 자극적이고 화려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더 처절하고 끔찍하게 표현되는 이야기들은 어느새 책의 중반부를 향하게 만들고, 마지막 이야기의 반전으로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잔인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놓지 못하게 되는건 잔혹성과 판타지라는 소설 자체가 주는 현실과 다른 세계에 있기 때문이 아닐까. 작가의 작품 <앨리스 죽이기> <밀실살인>을 재미있게 본 독자라면 이 책도 기대하면서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등장인물>
랜디:란도 고타로(흡혈귀 사냥 컨소시엄의 캡틴)/퀸비(여자 흡혈귀)/ 모레이(20대 여자 모습의 괴물)/위젤(10대 소년 모습의 괴물)/ 토타스(검은 옷의 나이든 남자 모습의 괴물)/캐터피라(천장에 거꾸로 매달려있던 괴물)/그라즐리(흡혈귀 중에서 가장 강해보이는 괴물) /미티아(혼자 행동하는 외로운 늑대의 모임 리더)/키리피시(어린 소녀 괴물)/비스트리(곡예담당)/슈티/피에로(서커스단의 단장)/리지(공중그네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