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을 위한 슬기로운 재테크 생활 - 밀레니얼의 돈 관리 가이드
조혜경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경제 칼럼리스트는 역시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요즘 애들을 위한 슬기로운 재테크 생활'이라는 제목에서 알수 있듯 정말 요즘 애들을 위한 좋은 정보들로만 속속들이 정리해 놓고 있다. 열심히 공부만 해서는 성공할 수 없는 세대를 살고 있다. 월급은 현금으로 손에 쥐어 지지 않고 통장의 숫자로만 인식된다. 그렇게 월급은 받은 즉시 공과금이나 각종 생활비 명목으로 빠져나간다. 대학교만 졸업하면 유수 대기업을 선택해서 들어가곤 했던 60~70년대 직장인들과는 너무 차이나는 삶을 살고 있다. 은퇴나 먼 미래를 바라보는 삶은 가당치도 않고, 당장 지금 이순간도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는 순간 순간이다


경제상식이나 다양한 정보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지만, 정보의 양에 비해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정보도 알아서 잘 걸러야 할 정도로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올바른 지식을 알려주는 책에 손이 가게 된다.  이 책 또한 그런 의미에서 선택하게 된 책이다.


버는 족족 빠져 나가서 남는 돈조차 몇 안된다고 체념하는 요즘 애들을 위해, 쓴소리도 하고 조언이 될 이야기도 함께 하는 등.  실질적인 정보들로 잘 구성되어 있다. 2030에게 딱 맞는 투자 가이드를 잘 설명해, 지금 당장 시도하지 않으면 손해보거나 땅치고 후회할만한  정보도 짤막하지만 핵심적으로 이야기 한다.  2030을 겨냥한 책이지만, 재테크에 대해 잘 모른다는 40대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더불어 개념 정리가 안된, 어렴풋하게 기억된 정보가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개념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이를 더 먹었다고 해서 모든 경제 상식을 다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성 세대들에게는 정보를 좀 더 보완하는 내용이고,  20대 30대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받아 들일 수 있게 한다. 퇴직금(irp,dc형,db형), 기사에 낚이지 않고 경제 공부하는 법, 적금 금리는 반만 믿어라,  계약 전 확인 사항 등 실 생활에 유용한 기본 정보들이 잘 설명되어 있어 2030세대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