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이 책은 간단히 말해 영어 발음 사전과 어법의 설명이 한 권에 총망라된 책이다. 저자는 EBS(개인적으로 느끼기에 EBS 강의 경력이 있는 분들이 특히 설명을 잘 하는 것 같다.) 대입시 온라인, 비타에듀, 이투스 강사를 거쳐 2014년 공무원 영어문법 오류사항 검수, CBS 방송 통역 통번역까지 거친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놀랍게도 미 8군 기자생활도 했다고 한다. 저자의 이 책은 심심할 수 있는 표지와 달리 내용이 너무 알찼다.
유튜브에서 무료강의를 하고 있는 저자는 이미 30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어방법에 대한 강의나 교육은 유튜브에 많이 소개되는데 조회수가 이렇게나 많다면 아무래도 많은 이들이 저자의 강의를 교육 강의로 애독하고 있다는 반증일 것이다. 여러 유튜브 강의 중에서도 저자의 [바른 영어 훈련소]는 한국인을 위한 맞춤법 영어 학습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다. 해석만 할 줄 알아도 영어 성적은 폭발한다는 설명과 함께 시작되는 동영상은 기초영문법 강의 뿐 아니라. 영어 수준이 높은 사람들은 위한 영어 원서 독해강의 까지 확인 할 수 있었다.

다른 책과는 달리 "후치후식", "짝개념", "품사공용"이라는 세가지 특성을 주제로 한 저자가 제시하는 3가지 원칙은 이 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책의 첫장을 넘기면, 8품사와 길이에 따른 구성, 구와 절, 완료시제, 수동태, 유도부사 등등 주제어를 두고 짧막한 영어 예시를 둔다. 이 부분은 눈으로 한번에 확인하고 특징을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 영문법이라는 영어 교재의 이름 답게. 책은 알파벳의 발음 특성으로 시작한다. 알파벳부터 시작하다니. 책이 너무 쉬운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모음과 모음끼리 나온 중복모음에 따른 발음과 단어들이 묶인 부분이 바로 시작되어 공부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았다. (통번역 EBS 대표교육(EBS 국가대표 강사라는 위촉장)까지의 이력이 있는 저자라 다른 책과 구성이 확실히 달랐다.(올 컬러라는 책의 구성도 너무 좋다.)

영어에 대해 문법의 위치나 수식 관계를 전혀 모르는 분들에게 특히 더 좋을 것이다. OUS로 끝나는 단어를 모아 형용사 도표로 만들거나, An이 있는 단어를 모아 어미 형용사를 만든 구성은 이 책의 큰 특징이 아닐까. 따라서 영단어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be동사 + 형용사 +to V.R 를 설명한다고 할 때, 이 문법에 어울리는 단어의 풀이를 정의하고 그에 따른 많은 예시를 보여주며 해석한다. 따라서 단어와 함께 문장의 구성형식을 바로 알 수 있게 되면서, 도표로 형태를 한 눈에 세겨 단어를 외울수 있게 한다. 책의 글자 폰트 또한 결코 작지 않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더 좋아 보인다. 사전과 발음 예시, 문법의 형태 등 기초 영문법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책이라 표지의 심심함 그 이상으로 확실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었다. 이 책과 함께 라면 영단어 암기와 영문법 해석도 쉽게 이해하며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