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ITQ OA Master (엑셀 + 한글 + 파워포인트 2016 사용자용) 2020 시나공 ITQ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은 91년에 설립한 출판업체이다. 오래도록 유지되고 있는 출판사이면서도 IT와 부동산에서 가장 많은 책을 출간한 다작 출판사이다. 출판사의 이름을 떠올릴때 길벗의 이름은 빠지지 않는데 그 이유가 IT와 부동산 관련 도서의 꾸준한 출간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OA(컴퓨터 활용능력/ 한글/파워포인트)등을 다룬다. 2020년 7월에 응시되는 오피스 한글 2016을 기준으로 해 수험자들에게 훨씬 도움이 되는 구성이다. 또 책은 가성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매 출간되는 책의 표지는 항상 새롭게 리뉴얼 되며, 책에 대한 구매자의 욕구 충족 뿐만 아니라, 책 속에서 분권화 된 책은 엑셀 함수사전으로 따로 모아놓았다.   기본적으로 어려워 하는 함수를 따로 [엑셀 함수 사용]으로 만들어 수험자들이 궁금해하는 Q&A 데이터를 만들었다. 길벗의 수험서책.  IT수험서는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에서 베스트 셀러를 기록했으며, 3도 컬러(녹색, 보라, 파랑)를 사용했다.






엑셀에 비해 파워 포인트의 난이도는 높은 편이 아니다. 책을 한번만 따라해봐도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는 것이 파워포인트이다.  책에서도 기출문제를 따라 하면 알 수 있을 정도로. 한 번만으로도 충분히 파워포인트의 출제 방향이라던가 출제 난이도를 알 수 있다. 책 속의 OA 컴퓨터 활용 능력의 경우는 엑셀 2급.3급과 난이도가 비슷하다.  스스로 ITQ 엑셀의 실력이라면 자격증을 취득 후에 컴활 1급을 도전하면 좋을 것 같다. (OA에 비해서 엑셀 1급이 훨씬 어렵다.) 







길벗의 무료 강의 합격 동영상 강의는 교재를 구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인증을 하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최신기출문제 특강은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합격보장을 위한 안내 메일을 두어 꼭 필요한 학습 내용을 받아 볼 수도 있다.  (실기 시험은 어느 종목이나 마찬가지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따라 해볼 수록 합격확률이 높다.)  MOS는 ITQ보다는 수월하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이지만. ITQ도 얼마든지 독학으로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 MOS보다는  ITQ 준비를 추천한다. 엑셀의 함수사전이 따로 구성되어 합격하는데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 ITQ를 준비 중이라면  길벗의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