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 부동산, 내 집 마련을 위한 2030의 힙한 선택
부동탁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집은 넘쳐나는데 내집은 어디있을까? 아무나 쉽게 성취할수 없는것 중에 하나가 내집이다. 부동산 책을 보는 이유도 결국은 더 잘 살기 위해서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 일텐데. 성취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는 책은 관심대상일 수 밖에 없다.
집에 관한 책들은 서점에 수 없이 많다. 이 책 또한 누구나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멀지 않은 미래를 계획하고 부동산 투자를 위해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성공론적 방법론에 대해 쓴 책이라 할 수 있다. 자세히는 삶의 철학없이 맹목적인 욕심으로만 지냈던 저자가 수억원 채무를 지게 되고, 독서와 소액투자를 통해 부채를 상환하고 재정적 자유를 얻게 된 이유를 적고 있다.
집을 사야 되는 이유, 내 집 마련 플랜을 세우는 방법, 흙 속에 진주를 찾는 방법, 내 집마련을 위한 매뉴얼, 계획없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당신 자신을 위한 독려 등 의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다.

표와 사진이 있고 적절하게 설명된 글들도, 다양한 책의 구성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들이 책의 중간부터 등장하는것이 좀 아쉬웠다. 설명이나 내용이 조금 지루한 부분도 없지 않지만, 저자는 부동산 관련 지식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흥미로운 부분은 투자에 성공하거나 분양 차익이 높은 지역에 대한 설명보다, 미래에 유망한 지역으로 손꼽을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는 것이다. 미래가치가 높은 수도권 유망지역과 교통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유심히 본 부분이다. 하남 미사 신도시는 이미 유명한 지역이지만, 유명해진 위치나 이유등을 설명하고 지도를 삽입해 성남시 지역, 고양시 덕양지구 등 재개발 재건축 지역의 유망한 지역 모두를 설명하고 있다. 이는 책의 특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과거 유망지역에 대한 설명보다는 현재 가능성있는 지역을 설명한 부분은 현재 진행형이 된다는 점에서 좋았던 구성이다. 저자의 생각이 100% 일치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부동산에 대해 자세히 정리된 이 책이 적잖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마지막 단원( 아직도 망설이는 당신을 위하여 )은 인식을 바꾸고 꾸준한 공부를 해야 하며,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부동산 공부는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뻔하지만,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주어지는 열매이기 때문이다.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안목과 시야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기회가 달리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기회를 잡을 줄 아는 자 만이 얻게 되는 달콤한 열매. 평생을 높은 수익을 창출하며 살 것인지, 직장인의 월급으로 안정적이게 살 것인지 그것은 본인의 선택일지 모르나, 부동산 공부를 함으로써 생겨나는 기회를 확실하게 가져가기를 바랬다. 따라서 순식간에 사라지는 기회를 알아보는 빠른 판단과 결단력을 기르는데 이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