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2 만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2
데일 카네기 지음, 길문섭 그림 / 미르북컴퍼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건강, 그 다음에 오는 것은 인간관계였다고 말하는 시카고 대학의 조사에서, 데일리 카네기는 성인들이 원하는 인간관계에 대한 책을 직접 쓰기로 결심한다. 카네기는 강사 출신이었고, 처음에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강연을 시작했다. 말 잘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대인관계는 언변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상대방에 대한 처세를 함께 안다면 훨씬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가진다. 그래서 말하는 기술과 인간관계에 대한 노하우를 함께 덧붙였고, 그 책이 바로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다.




5년 간의 실험과 연구 끝에 나온 이 책은 영업사원의 판매실적, 거래성사, 경영진들의 확고한 지위 등  많은 곳에서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냈고, 많은 이들이 인간관계에 대한 지침을 얻을 때면 항상 손에  들려지는 책으로 유명하다. 


1936년 출간 이후 누적판매 부수 6000만 부를 달성!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의 사례 중에서 <상대방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라>라는 주제가 있다.  누군가에게 어떤 일을 시키기 위해서는 상대가 그 일을 하고 싶게끔 만드는 것. 즉.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는 것이 중요함을 말한다.  어찌보면 당연한 말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면, 앤드류 카네기(철강왕)의 실화를 들 수 있다. 자신의 처제와 이야기를 하다 처제가 나이 20살이 되어 대학을 가고 기숙사를 보내 편지를 보냈는데. 답장이 안온다는 것이었다. 앤드류 카네기는 자신이 쓰면 바로 답장이 올 것이라고 말한다. 내기를 하는데. 카네기가 조카들에게 편지를 보내자. 바로 답변이 온다. 카네기는 어떻게 답장을 받게 되었을까?


카네기는 편지에 조카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마지막글에는 "여기에 5달러를 동봉해 보낸다." 라고 썼다. 그리고 편지만 보내고, 돈은 보내지 않았다. 조카들은 봉투를 탈탈 털어봐도 동전 한 푼 없는 상황에 황당해 하며 편지를 답장한 것이다. 이는 설득의 기술 중 하나를 보여주는 것이다.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라. 


---------------------------------------------------------


"남"과 다른 나 "나"와 다른 남 나를 비롯한 세상 모든 사람들의 고민 인간관계 데일리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수 많은 글로벌 리더들을 변화시킨 인생을 바꿀 삶의 지침서이다.  책에선 권유하는 삶이 방식이 많다. 적어도 자신이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책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삶에 실천해 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데일카네기는 책을 내고, [데일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한다. 거기에서 자기관리나 인간관계의 노하우를 가르친다.  그가 세상을 떠나고 국내에서만 매년 5000명 정도의 사람들(90개국의 사람들)이 매년 등록을 하는 인기 코스로 알려져 있다.  유명한 워런 버핏과 월마트 창업자샘 월턴, 버락오바마도 이 코스를 수료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