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원식당
미원x이밥차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미원과 이밥차가 만났다!!!미원은 많은 가정에서 조미료로 쓰이고 있다. 과거 60년 전부터 꾸준히 사용되어 왔다. 어떤 음식이든 빠지지 않는 조미료로 음식의 질을 높여왔는데 그런 미원과, 밥상의 레시피 전문 이밥차가 함
께 만나 간단하면서 감칠맛까지 높인 맛있는 레시피 북을 출간했다.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조미료로 1958년 초창
기 미원 제조설비를 시작으로 현재 62년간 미원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조미료로 인정받고 있다.

조미료는 역시 미원!!!
* 1970년 10월 2일 네덜란드 "제 9회 세계 식품콘테스트" 통조림 부분 1등
* 1973년 인도네시아 진출
* 1982년 "미원쇠고기맛나" 판매시작.
* 1985년 미원과 맛나_ 86아시안, 88올린픽 게임 지정 조미료로 선정.
* 2018년 10월 ( 미원은 가축을 살렸다. 광고) - 소나 닭을 잡아 국물을 우리는 대신 감칠맛나는 미원을 사용 해 그만큼 희생되는 가축을 살렸다는 컨셉.

책은 레트로 풍의 디자인으로 요리를 만드는 내내 따라하며 보는 즐거움도 높였다. 숟가락으로 계량하는 소금,설탕,간장 등의 적당량, 음식의 소개와 함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는 따라만 하면 큰 문제없이 원하는 맛이 구현된다. 혼자 먹는 혼밥의 시대가 특별히 새롭지 않은 요즘, 혼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은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야 한다는 인식에 정확히 부합해주는 책이라 만드는 내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혼술상의 파트 2 와 분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파트 3, 재료만 있으면 다이어트 식사가 되는 파트4, 파트 5 디저트까지. 책은 그렇게 두껍지 않아 알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음식은 어렵지 않지만, 다이어트의 음식을 만드려면 아보카도 혹은 해초곤약,참깨흑임자, 닭가슴살 등의 재료를 구비해야 한다. 새로운 재료로 다양한 구성의 음식을 만들어 먹는 신선한 느낌을 주는 책이다.

누구도 몰랐던 미원이야기는 미원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질문들이 실려있다.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미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미원과 함께 이밥차의 레시피가 만들어진 책의 구성이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책이었다. 혼밥족, 혼술족이라면 미원의 이 책을 주목해 보면 좋을 것이다.
레트로풍 구성의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 따라하는 즐거움까지~!!
혼술,혼밥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는 레시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