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Easy English - 미국쌤 엄마, 문법탐험가 아빠가 알려주는
김종수.앨리슨 리 지음 / 라온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아주 쉽게 이해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는 부부다. 아이들이 영어를 공부하면서 느끼는 질문들에 대해 딱딱한 영문법으로 가르치기 보다 쉽고 이해할 수 있는 해답을 알려 주길 원했던 부부는 이 책을 출간하면서, 영어를 family English(가족끼리 집에서 하는 영어)가 주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는 학원에서 꾸준히 공부한다고 해도 5시간 이상은 영어를 접하지 못하지만, 하루 내내  집에서 영어로 말을 하는 순간 순간 영어를 사용하는 버릇을 들이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게 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


책의 내용은

 1. 아이들이 TV를 보다를 영어로 표현 할때, See TV 혹은 Look at TV로  표현하면 안되고, 꼭 Watch TV 라고 써야 하는지를 (한국의 부모들도 거의 대부분 이렇게 써야 하는 이유를 확실하게 알지 못한다.)

 2. 자주 쓰는 전치사에서 특별함을 강조할 때, 혹은 밤에도 무언가를 할 때 at night 으로 쓰지 않고, in the night 로 써야 하는데 그 이유 또한 알 수 있다. 

 3. 미래의 어느 날도 One day를 써야 하는지 아니면 Some day 를 써야 하는지 그 이유를 One(확실한:한개), Some(불확실성:여러개)로 대답하며 이유를 설명해준다. 




꼭 아이들에게도 필요한 문법을 정확한 답으로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초등학생과 유치원 등의 자녀를 둔, 부모들이 먼저 읽고, 아이들에게 그 단어가 쓰이는 이유를 알려 주는게 좋을 것 같다. 어린 자녀들이 영어를 배우면서 궁금해 했을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부모들이 이 책을 본다면 아이들의 질문에도 쉽게 대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한번만 읽고, 중요 영어 예시를 적으면서 아이들에게 설명하면 좋을 두성이다. 방식을 아주 쉽게 접근해(이는 저자 앨리슨 리의 원어민 영어의 득이 크다.) 분명 이 책을 첫 타자로 두번 째 출간될 책도 만들어 질 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시리즈로 만들어지면 좋을 것 같다.)



네이버 어학당 "101가지 영문법의 이유"를 진행하는 Daddy 김종수씨와 영맘영어 놀이연구소를 운영, 개발하는 콘텐츠 제작의 MOM 앨리슨 리 두 부부의 완벽한 (영어) 공부방법 을 즐겁게  가르칠 수 있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_ post.naver.com/jufe98


**이 책은 영어를 배우는 유치원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부모에게 적극 권한다. (영어교육을 위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