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세금 완전정복 - 알아두면 새는 돈 틀어막는
택스워치팀 지음 / 어바웃어북 / 2019년 11월
평점 :

부동산 책은 너무 많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익한 책을 찾으려면 서점에서 직접 책을 펼쳐보고 내용을 확인해 봐야 한다. 이 책은 그 점에서 굳이 서점에 가지 않아도 된다고 말할수 있을 것 같다. 완전한 세금정보로 가득하다. 버릴 내용이 없어 선물로도 만족스러울 것이다. 누군가 꽉찬 정보로 가득한 책을 추천해주길 바란다면 적극 이 책을 추천할 것이다.
올칼라에 세금관련 이미지, 표 자체가 글의 이해를 더한다. 이는 납세자들의 시선으로 글을 작성하는 택스워치팀이 책의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인데, 객원 집필진도 10명이나 된다. 세금분야에 특화된 세무사 10인의 감수와 절세관련 팟케스트 유튜브를 운영해온 4인(택스워치팀)이 만나 내용을 꽉 채운다.

어려울 때면 세무사들에게 상담하게 된다. 세무사들의 무료상담이 있다는 글에는 네이버 지식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지식 IN은 정확도 면에서 그리고 글로 이해해야 하는 부분에 정확도에 확신이 덜 들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세무사회 홈페이지, 전화 등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 보면 좋을 것같다.
국선대리인은 재산이 5억원 이하이며, 종합소득 5000만원 이하이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고 한다.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보다는 내월급에서 소득세는 얼마나 떼는지,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얼마나 긁어야 하는지, 문화비 소득공제 받으려면 한달에 책을 몇 권 읽어야 하는지 등등. 연말정산과 관련이 있는 항목이 더 궁금했는데, 책을 보는 사람들의 현재 근무여건에 따라 부분별로 나눠진 정보는 이 책의 특징이자 장점이다.
마지막 장의 세금 때문에 울고 웃었던 사연은 살면서 이런 사례도 있겠구나 싶은 실화이다. 절세에 참고가 될 것이다. 부동산과 세금 그리고 주식에 대한 경제서적은 꼭 한권 구매해 두면 어떻게든 도움을 받는다.
이 책이 그 부분에서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