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빅파워 등급이 되려면 3개월 누적 매출이 4천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월 1400만원의 수익을 올리면 가능한 수치이다. 빅파워 등급이 뭔지 잘 모르겠다는 

사람은. 물건을 구매할때 네이버로 검색시 네이버쇼핑으로 들어가면 

상품의 판매처를 확인할수 있다. 그곳에서 보이는 등급을 말한다.

등급은 빅파워, 파워, 프리미엄,플래티넘 식으로 가계의 판매와 구매건수에 따라.

등급이 달라진다. 네이버 스토어로 누구나 한번은 구매를 했을 것이다.



 이제는 온라인에서 편하게 주문하고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실제적인 가계가 있지 않아도 

인터넷을 활용, 배송할수 있고 등록할수 있다. 가끔 

같은 제품이어도 가격이 너무 싸거나 비싼 제품들이 있어. 스토어에 따라 등록상품을.

비교해보고 구매해야 하는 시간적 제약이 있기는 하다.

향수 혹은 방향제, 환율에 영향을 받는 직구제품 등등이 해당이 될 것같다.



많은 정보들에 쌓여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알수 있는 이때, 양보다는 질을 우선해야 하는 이유가

그 이유가 아닐까 싶다. 이책 한 권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제대로 운영할수 있다고 할수는 없으나.

처음에 뭔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객관적인 도움을 줄 책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마케팅이 가장 중요하며, 그만큼 홍보의 중요성이 크다.

쓱(신세계 이마트 계열 대표 쇼핑 사이트)는 새벽 배송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신선한 음식이나 최상의 제품을 새벽 배송한다. 

마케팅에서 누구보다 발빠르게 선점해야 하는 특징적인 마케팅 종목은 그래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네이버 검색시 연관 검색어가 있다. 이름을 검색할 때 연관되는 검색어는 굳이 검색을 다시하지

않아도 검색어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이 된다. 그만큼 눈에 보이는 검색어는 중요하다.

네이버 스토어의 모든 사이트는 네이버의 대문이라 불리는 검색 창에서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얼마나 한눈에 보이는 가에 따라 수익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먼저 상품을 정하고, 대량으로 제품을 구매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스토어보다 더 많은 구매효과를 내는 방법은 수익률에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책에서의 방법을 참고한다.



책에서는 그런 연관 검색어를 이용하는 방법(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할수 있는팁을 제시한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거나 상품을 홍보하거나 하는 모든 일은 조회수가 가장 중요하다.

내가 아무리 많은 글을 올리고 지속적으로 포스트를 한다고 해도 그에 따른 유동조회가 높지 않다면

네이버 스토어 로 돈을 버는일은 힘들다. (물론 상품의 질도 중요하긴 하지만.,)

특히 예산에 맞는 광고를 고르는 방법은 지금 창업을 하거나 투잡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지갑이 여의치 않아 많은 돈을 투자 할수 없을때 유용할 정보였다.



한가지 일을 하면서 평생을 살수 없으니. 지금이라도 이것 저것 해보고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 그리고. 실패를 할 지언정,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그동안의 

모아둔 돈으로 뭔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용기 만큼이나 탄탄한 이론적인 방법이 중요할 것이다.

그 시작점에 인터넷 창업의 방향을 그린책이라. 투잡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책이었다.

검색사이트의 최강자 네이버, 네이버의 시스템적인 흐름을 알고, 그에 맞는 방향을 정해 간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월급이상의 효과를 얻게 되지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