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거짓말쟁이 다림창작동화 1
김리리 지음, 한지예 그림 / 다림 / 200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참 이쁘다.
노란 표지에 커다랗고 빨갛게 엄마는 거짓말쟁이라고 쓰여있고 잔잔한 글씨의 소용돌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주인공 슬비가 엄마는 거짓말쟁이라고 외치고 있다.
악을 고래고래 쓰고 있는 모습이 나는 억울하다고 외치고 있는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나는 개인적으로 두껍고 딱딱한 양장보다 이런느낌의 부드러운 책이 좋다.
아이가 보기에도 편하고 모서리에 찍힐 염려도 없다.
내지는 갱지처럼 느껴지는 질감인데 보기에 보드랍고 편안하다. 또 한참 만화에 빠져있는 아이가 보기에 즐거워한다.
페이지의 아랫부분에 일러스트를 만화처럼 칸을 나누기도 하고 말풍선을 달아놓기도 했다.
역시 내 생각대로 아이는 침을 질질 흘리며 낄낄거리고 깔깔거린다.
내용 또한 만족스럽다.
가끔 누구나 거짓말을한다.
당연히 천사같은 내 아이도 거짓말을 한다. 천사의 엄마인 마귀할멈 즉 나도 거짓말한다.
때때로 아이앞에서 천연덕스럽게.
받기싫은 전화를 미뤘다가 받을 때 거짓말을 하면서 슬금슬금 아이 눈치를 보기도 하고, 남편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아이에게 눈짓을 하기도 한다. 아이에게 선생님에 대해 거짓말 하기도 하고 엄마는 맨날 옷만 사냐고 타박하는 아이에게 산거 아니라고 소리를 꽥 지르기도 한다.
아이도 거짓말하는 모습이 곧잘 눈에 띈다.
한편으론 이놈이 어미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잠시잠깐 흥분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피식 웃음이 나온다.
거짓말은 어쩌면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그것이 남을 괴롭히거나  내가 얻을 득을 위해 하는 노련한 사기꾼 수준이 아니라면
나는 그저 피식 웃고 넘어가 주려한다.
난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자기가 한 거짓말에 질식해 자신을 나쁜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에 이 책을 골라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