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이 시대 최고의 엔터테이너.

연습과 리허설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보면 볼수록 그의 동작, 눈빛, 노래 하나하나가 마치 공연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살살 부르는 노래에도 저절로 몸이 들썩일 정도니, 온 힘을 다해 부르는 본 공연의 감동은 얼마나 대단할까. 아니 대단했을까. 

Rest in peace.

 

작년 가을이었나 여름이었나, 을밀대에서 정지우 감독을 우연히 만나 잘 지내시냐는 인사를 나누고, 요즘엔 무슨 작품 준비하시냐고 물었더니, 은교를 준비중이라고 하셨다.

박범신의 소설 은교는 그냥 노문호의 롤리타 습작 정도 아닐까 하는 생각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그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를 찍고 있다니.

박해일에 대한 정감독의 애정은 십년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캐스팅까지 다 결정된 영화가 엎어지면서 한동안 같이 작업을 못 하다가 모던 보이에서 드디어 같이 작업에 성공했었지. 이번 작품에서 노인역에서 젊은 역까지 모두 박해일에게 맡긴 건, 성공 여부와는 별개로 한 배우에 대한 감독의 오랜 애정에서 비롯된 믿음 아니었을까 싶다.

아무튼, 회사 팀원들(남자 4명)이 점심 시간에 나와서 단체로 본 영화는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다크나이트 비긴즈, 다크 나이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트릴로지 세편을 모두 다 봤다.

다크나이트 시리즈를 정말 사랑하지만, 뒤에 군소리가 붙지 않은 다크 나이트만이 진정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다크나이트를 보고 한동안 '정말 이런 영화를 만들어내다니'라는 충격에 일어나지 못할 정도였는데. 헐리웃 블럭버스터로, 감독이 만들어낼 수 있는 극한의 영화를 만든 게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이 시리즈가 만화를 원작으로 한 블럭버스터라는 걸 새삼 깨닫게 해 준, 그냥 잘 만들고 재미있게 볼 만한 영화였다.

아이맥스로 못 봐서 아이맥스로 한 번 더 봐야지 하고 극장에 들어갔지만, 나오면서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 그동안 케이블에서 해주는 다크 나이트는 극장에서 느낀 그 감동이 훼손될까봐 차마 보지도 않았는데 참 아쉽네.

그래도 트릴로지 DVD 세트가 나오면 분명 사겠지. 그럴거야.

 

내게 파리는 인생의 커다란 결정, 그리고 그 결정에 대한 보상의 의미가 크다. 잘 한 결정인지는 아직도 모르겠다만...

나에게 30년대가 가보고 싶은 황금시대라면, 이 영화의 주인공인 길에게는 20년대 파리가 황금시대이다. 그가 거기서 사랑에 빠지는 아드리아나는 1890년대 벨르 에포크를 황금시대로 생각하고 벨르 에포크의 주인공들은 르네상스 시대를 황금시대라 한다.

영화를 보는 내내 주인공 길이 만나는 인물들, 그가 걷는 세느 강변, 카메라가 보여주는 도시의 풍경들이 다시 생각나서 묘한 기분이 들었다. 나의 황금시대는 파리에서 보낸 2주 동안은 아니었을지.

그래도 감독은 결국 각자의 황금시대는 바로 지금, 여기라고 말해주고 싶어한다. 나이든 감독의 유머와 친절한 충고를 다시 한번 곱씹어 볼 일이다.

 

비오는 주말 저녁, 어제 본 따끈한 영화.

내용은 대강 알고 있었고, 왠지 힘든 영화가 될 것 같아서 별로 내키지는 않았지만.

영화는 정말 잘 만들었고, 배우들은 정말 잘 연기했지만, 그래도 편하지는 않았다.

나는 정말 최선을 다하고, 사랑을 다 바칠 준비가 되어 있는데, 상대가 그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니 결국 나 자신이 그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거라면...

인생에서 만나는, 평생 대해야 해서 익숙하긴 하지만 결코 좋아할 수는 없는 그런 존재가 가족 안에 있다면.

남편이나 아내는 잘못된 선택이란 생각이 들면 이혼이라도 할 수 있지만, 물릴 수 없는 자식이란 존재가, 불.량. 이라면.... 이건 신체적인 장애와는 전혀 다른 문제다.

자식이 웬수다라는 속담이 계속 생각나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2-08-21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먼저 음악을 들어요. 밑에서부터 올라가는,^^;;
우디 앨런의 영화에서 이 노래가 나와서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그런데 한씨님 도대체 어떤 분이시기에 저는 평생 만나 볼 수도 없는 감독님과 대화하시는???
점점 한씨님이라는 분이 궁금해지잖아요!!! ㅎ
마이클 잭슨 것만 빼고 저 와 다 겹쳐요!!!
마이클 잭슨을 생각하면 지금도 안타까워요. 갑자기 마음이 무거워지네요.
오늘 대전엔 큰 구름이 많이 떠 있어요.
제가 하늘에 구름이 많은 걸 무척 좋아하거든요…. 더구나 하얀 구름이 뭉게뭉게, ㅎㅎㅎㅎ
이런 페이퍼 자주 올려주세요, 읽으신 책도 그렇고, 오늘 하루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아요.
한씨님께도 느낌 좋은 일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 남깁니다.^^

2012-08-22 18:5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