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 - 세상에서 가장 심각하고 위험한 당신의 연애를 위한 과학적 충고
김성덕 지음 / 동아엠앤비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

 

 

<네 남자친구가 제일 문제다>란 제목을 보니 웃음부터 나온다.  나두 정말 이렇게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하면서 말이다. 연애시절에는 이 사람이 세상에서 최고로 괜찮은 사람이었고 그의 모든 것들이 장점으로 보였는데 막상 결혼을 하고 나니 그 장점들이 단점들로 변한다는 말~~~ 정말 100% 공감하고 있다.

 

 

연애박사는 아니지만 '세친구', ' 남자셋 여자셋' 의 연출을 맞았던 피디가 들려주는 유쾌하고 과학적인 연애, 그리고 결혼 체크리스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책을 읽다보니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부분이 많아서 책장을 쉽게 넘길 수 있었다.

 

 

사실 이론적으로 아~ 그럴거야....라며 짐작만 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정확하게 알 수 없었던 남자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표현해주니... 그동안 궁금했던 남자들의 행동을 조금은 이해할 것 같다.  연애라는 건 나의 잃어버린 반쪽을 찾아가는 과정이고 결혼은 평생 살을 맞대고 지낼 동반자들을 만나는 과정이라고 할 때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이 아닐까?

그 중요한 순간을 후회없이 선택하기위해서는 상대방의 심리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 연애를 하면서 그걸 알기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그런 심리를 세심하게 표현해주고 있어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들에게는 남자에 대해 알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 남자로 만들기위해서는 현명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정말 문제가 있는 남자인지...

눈에콩깍지가씌워지기 전에 큰 나무처럼 든든하게 날 지켜줄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봐야 하는데 그 심리를 모르니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운데 치열하게 부딪치며 체험한다면 냉철하고 현명하게 상대방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결혼하고나서 속았다느니...괜히 했다느니 하는 말을 하는 것보다 하기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해야 후회가 없을것이다. 물론, 그렇게 선택한 상대라고해도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서로 맞지 않는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남자에 대해 충분히 파악을 한다면 크게 부딪치지 않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연애와 결혼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 많으니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