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게스트하우스 200 - 길 위의 내 집
신영철 지음 / 꿈의지도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제주 게스트하우스 200 * 저렴한 숙소

 

 

여행을 좋아하는 방랑자로 새로운 여행지를 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에 있어 먹거리와 숙소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나의 잘못된 선입견 때문인지 게스트하우스는 단 한번도 이용한 적이 없다.

 

 

헌데 최근에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기사도 많이 나오고 알고 지내는 지인들이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걸 보고 생각보다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제주도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제주 게스트하우스 200'이라는 책을 만났다.

 

 

 

 

최근에 자유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베이스캠프로 급부상한 게스트하우스~

이 책은 제주도의 게스트하우스를 모아모아서 한권의 책으로 엮은 게스트하우스 정보서라고 할 수 있다.

 

 

제주 동부지역, 서부지역, 남부지역, 북부지역으로 구별해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역별로 선택해서 이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제주도만 해도 게스트하우스가 무려 400여곳이나 된다고 한다. 그 많은 게스트하우스중에서 어떤곳을 선택할지에 대한 결정은 바로 여행자 본인이 자신의 취향이나 성격 그리고 주어지는 편의시설과 혜택을 살펴봐서 결정하면 되겠지~~

 

 

여기서 중요한 것은 책에서 본 게스트하우스가 무척 마음에든다고해서 자신의 동선을 생각하지 않고 예약을 한다면 오며가며 이동하는 시간을 아깝게 소비할 수 있으니 꼭~ 자신의 동선에 맞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책이든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좋은책이라 생각을 하는 내게 '제주 게스트하우스 200'이란 책은 정말 안성맞춤의 책이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내 성향에 맞춰 동화속에 나오는 그림처럼 예쁜 게스트하우스도 있고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 집도 있고 한옥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한국의 멋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있다.

 

 

 

 

 

이런 자세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너로 '제주 게스트하우스 Best of Best'코너다.

이 코너엔 가장 저렴한 곳, 커풀이 묵기 좋은 곳, 시설이 좋은 곳, 혼가 가면 더 좋은 곳, 조식이 맛있는 곳, 오름투어 프로그램, 바비큐파티가 유명한 곳 등으로 구별되어 있고 이색적인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한눈에 쉽게 다른 곳들과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부분도 맘에든다.

 

 

내년에 제주도여행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때는 이 책에서 얻은 정보로 딸아이 말대로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