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3개월에 약 없이 완치하기
유태우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고혈압, 3개월에 약 없이 완치하기

 

 

찬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되면 고혈압 환자들은 건강에 대해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 왜일까? 아마 겨울철에는 심장마비나 뇌종줄 등으로 인한 돌연사가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도 많이 알고 있는 상식이되어버린 지금 50~60대의 연령중에서 30% 이상이나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다는 정도는 많이 알려진 현실일 것이다.

 

 

친정 부모님도 현재 모두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중년이된 지금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것 사실이다. 그렇다고 까탈스럽게 이건 절대 안되고 이것만 먹어야해...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될 수 있으면 국물요리는 피하고 저염식위주로 섭취하려고 신경쓰고 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고혈압은 고칠 수 없는 질병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고혈압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평생 복용을 해야 하는 약을 3개월 정도면 투자하고 관심을 갖고 실천하면 약 없이 완치가 가능하다기에 관심이 생겼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진정으로 원하고 중간에 그만두지 않는다면 거의 성공률이  100%에 가깝다고 하니 정말 귀가 솔깃하다.

 

 

책에 소개된 내용은 모두 6가지로 한국인의 고혈압은 서양인과 다르다, 혈압약은 치료제가 아니다, 한국인의 고혈압은 원인이 있다. 힘든 삶 쉽게 살기, 3개월에 고혈압 완치하기, 고혈압을 완치한 사람들이란 주제로 구별되어 설명되어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고혈압하면 그 원인을 치료하기 보다는 평생 약물을 복용하는 것으로 괜찮을거라 믿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는 결론이다. 약을 복용하다보면 점점 혈압약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원인이 악화되고 있다는 것이라... 신경을 더 써야 하지만 그걸 모르고 그냥 약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까지는 이렇게 약물에 의지를 했다면 조금 번거롭지만 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약물을 중단하는 것이 더 필요할 것 같다.

 

 

만병의 원이 스트레스라는 건 다 알고 있지만 고혈압에도 원이 있고 그중에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먼저 이해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러기위해서는 내 몸과 마음 그리고 삶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이책은 지난 닥터 U와 함께 몸맘삶훈련에서 시행한 고혈압 완치 훈련과 사레를 토래도 저술한 내용인데 한국인의 고혈압은 서양인과 다르다는 사실 그리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해야 한다는 점들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고혈압을 완치한 분들의 사례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서 도움받으시는 분들이 많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