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
임한규.정윤호 지음 / 시냅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
내가 학생때만 하더라도 나만의 방을 갖는 것이 큰 소망이었는데 요즘은 각 가정마다 아이들이 많아야 2~3명이기 때문에 같은 동성이면 같이 사용하거나 그렇지 않을 경우 혼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에 대한 애착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아니~~ 그 반대로 너무 풍요롭기 때문에 더 귀하다는 걸 모르고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 문제인것 같다.
과거를 생각하면 혼자쓰는 방만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할텐데 무슨 공부방 꾸미기 프로젝트가 필요할까 하겠지만 요즘은 필요하다. 왜 공부가 아닌 다른것으로 아이들을 유혹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책의 머리말을 보면 '공부방만 바꿔도 성적이 오른다' 라는 글귀를 무척 마음에든다.
정말~ 공부방만 바꿔줘도 내 아이 성적이 오른다는데 이참에 확~ 바꿔줄까...싶다.
그렇다고해서 경제적으로 지출을 하면서까지 바꿔주다는 의미는 아니고 책상의 위치나 방향에 조금만 신경써도 아이가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공부환경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는 점이다. 아마 부모들이라면 아이의 성적이 오른다면 뭐든 다 해주고 싶은 마음은 모두 똑같지 않을까? 그렇다면 아이의 공부방을 이렇게 디자인해보라는 코너를 관심있게 읽어보기를 바란다.
풍수로 보는 공부방의 디자인 노하우부터 책상과 침대 그리고 연령대별로 공부방 공간을 디자인 해주면 도움이된다는 것이다. 또 공부방에도 다양한 색을 입히면 도움이된다는점 조명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지 정도는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사실 공부방 하나 바꿔줬다고해서 내 아이 공부가 확~~~ 오를거라 생각하는 부모들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산만한 공부방의 분위기에서 공부하는 것과 정리정돈된 방에서 공부하는 것하고는 마음부터 달라지지 않을까?
책에는 구체적을 사례의 사진도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기때문에 확~ 바꿔주기 어렵다면
정리정도만 해주고 책상 위치만 바꿔주어도 조금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