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4 (체험판) - 조선 전기부터 조선 후기까지 ㅣ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체험판) 4
황은희 글, 이동철 그림, 역사와 사회과를 연구하는 초등 교사 모임 감수 / 계림북스 / 2013년 5월
평점 :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4 * 초등 역사책 추천
혹시 요즘에 아이들 대상으로 나온 역사책 읽어보신적 있으세요?
아마 저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한번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신적이 있지 않을까 싶다.
역사는 초등학생들이 깊이 있게 배우기엔 어떻게 보면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그건 요즘 시중에 나와 있는 역사책을 읽지 않은 부모들이 하는 말일 수 있다.
최근엔 다양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책에 만화로된 책까지 포함해서 많은 책들이 쏟아 지고 있는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정말 재밌고 알차게 만들어진 책들이다.
그 많은 역사책중에서 선택하는 방법은 딱~ 하나
아이가 읽어보고 반응을 보일때이다. 많은 역사책들중에서 어른의 시선과 생각으로 선택해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직접 읽어보고 이야기의 구성을 마음에 들어해야 구입할 수 있는데 이 시리즈가 바로 그런 책들중에 하나이다.
물론, 역사책을 조금 읽었다 하는 아이들에겐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인데 할 수 있지만 역사책을 처음 읽어보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겐 입문서라 할 수 있다.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4>는 조선 전기부터 후기까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담고 있는데
불교를 멀리하고 유교를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이는 지금도 우리 생활속에 남아 있는 예절을 떠올려보면 조선의 유교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온책이라 풍부한 사진과 상세한 설명, 그리고 역사에 있어 필요한 연도까지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쓴 책이다.
재밌게 설명되어 있어 지루하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옛이야기를 듣는것처럼 가볍게 넘기면서 읽을 수 있는데 이렇게 쉽게 역사를 접근하다보면 친근하다는 느낌도 들지 않을까 싶다.
조선이라는 나라가 어떻게 세워졌고 이 나라를 세우고 그 사람들이 꿈꾸었던 나라가 어떤 나라였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