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툴 마녀는 수학을 싫어해! - 개정 교과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김준영 그림,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툴툴마녀는 수학을 싫어해 * 수학동화추천

 

 

초등저학년까지만 하더라도 수학에 대해 거부감을 갖는 아이들은 별로 없는데

왜 학년이 올라가면서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은기 그 원인을 조금 생각해봤다.

아마 그건 문제 수준이 어려운 것도 있지만 수학을 잘하게 하기위해 지루한 방법으로 수학공부를 시키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비슷한 문제만 반복해서 풀기 때문에 정말 수학을 깊이 있게 공부를 해보기도 전에 질리기 때문에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아이들이 문제를 풀며 배우는 것도 있겠지만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그 동화에 담겨 있는 수학을 만난다면 그렇게 지루해하지는 않을 것 같다.

 

 

<툴툴마녀는 수학을 싫어해>라는 책은 덧셈, 뺄셈, 나눗셈, 분수 등 처음에는 수의 연산부터 시작을 해서 도형 그리고 그래프로 한눈으로 알아볼 수 있는 통계까지 그 문제의 해결방법까지 알려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떤 과목이든 가장 기본적인 학습은 바로 기본 개념부터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방법도 좋겠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서 수학의 원리를 차근차근 배워나간다면 아이들도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많이 줄여줄 수 있을 것 같다.

 

 

툴툴마녀는 인간세상에서 수학을 잘한다는 수학왕을 만나기위해서 인간세계로 내려와서 민준이를 만나면서 그와 함께 수학의 개념을 하나씩 배워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특징을 보면 반복학습을 한다는 점인데 이 책도 문제를 반복해서 풀듯이 책을 반복해서 읽어본다면 기본개념을 익히기엔 충분한 도움이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