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침마다 삶의 감각을 깨운다 - 자존감을 높이는 아침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조사연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존.감(self-esteem)

-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

국어사전에서 자존감이란 단어를 검색하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이는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과 상황에 관계없이 지금 현재의 모습을 그대로 사랑하는 마음~ 조건 없이 있는 모습 그대로 자신을 사랑하는건 너무나 당연하지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자책하는 경우가 더 많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신간도서 중에서 자존감 높여주는 책으로 자기계발도서 책추천을 해볼까합니다.

 

 

짧다, 사소하다, 하지만 강력하다!

의욕 없던 삶이 다시 두근거리는 아침 1분의 힘

항상 의욕은 넘치지만 끈기가 약하다 보니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건 매번 실패하지만, 학창 시절부터 지금까지 쭈욱 잘하고 있는 습관 중 하나는 아침형 인간~이라는 점인데요. 요거 하나만 보면 정말 스스로도 칭찬하고 싶을 정도예요.

그런데 좀 아쉬운 점은 몇십 년 동안 계획 없이 그냥 일찍 일어나기만 했는데요. 요즘은 생활패턴을 조금 더 활기차게 시작하고 싶어 주기적으로 듣고 있는 팝송이 하나 있는데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제게는 정말 힐링이되는 그런 곡(제이슨므라즈 'Im Yours')인데 <나는 아침마다 삶의 감각을 깨운다> 이 책을 읽다보니 책내용에 '나만의 테마송으로 하루의 기분을 완성하라' 는 방법으로 소개되어 있어~~ 진짜 반갑더라고요.

 

 

 


책은 위의 내용을 포함해서 크게 6가지의 주제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1장 - 나는 매일 아침 새로운 나를 만난다

제2장 - 사소한 습관 하나로 완벽한 하루가 시작된다

제3장 - 꾸준히 잘되는 사람의 특별한 아침 루틴

제4장 -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만든다

제5장 - 하면 할수록 자존감이 높아진다

제6장 - 원하는 나는 만드는 아침의 힘

 


아침에 알람없이 눈이 떠지더라도 벌떡 일어나서 바로 활동하는것보다 몸과 마음이 충분히 따뜻해질때까지 예열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때 평소 좋아하는 나만의 기상송을 들으면서 시작하는 것도 좋고~ '아, 오늘은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는 상황을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시작하는 아침도~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가볍게 하는 스트레칭도 좋고~

자존감을 높이는 하루를 만드는 방법으로 '아침에 감사하기'도 좋은 방법이될듯합니다.

그외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개가 소개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 실천하면서 습관이되면 차츰 하나씩 늘려가면 좋을거 같아요.

 

 


1장부터 6장에 소개된 내용들 모두 실천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요. 특히 3장에 소개된 방법중에서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아침인사, 하루의 목표는 세 가지만, 옷차림은 나를 대변하는 도구다 등~ 해야할 일이 나와 있는데요. 저처럼 늘 다짐만 하고 흐지부지되는 습관을 가상 시나리오를 활용해본다면 목표 달성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중 하나라고하는데요. 예를들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신 뒤 양치하고, 5분 동안 스트레칭을 해야겠다'는 식으로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생각하는 방법이랍니다.

이렇게 삶의 패턴을 조금씩 바꿔가는 것만으로 자존감은 자연스럽게 높여주지 않을까 싶어요.

아침에 매일 5분만 더~ 유혹에 넘어가 늦게 일어나는 분들이나, 매일 아침 몸이 찌뿌둥하고, 머리가 무거운분들, 어제 늦게 잠든 것에 대해 아침마다 후회한다~~ 등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