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내 것으로 만드는 10가지 원리 - 찰스 스탠리의
찰스 스탠리 지음, 윤중석 옮김 / 디모데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찰스스탠리 목사님은 미국을 대표하는 목사님이시다.뉴욕 타임스 선정 베스트 셀러에 도서목록이 올라간 것들이 많이 있다.
해마다 연초가 되면 성경을 몇독해야지 라고 결심했다가도 몇일만 지나면 여러가지 이유로
그 결심이 흐지부지된다. 이유야 여러가지겠지만 그 모든 이유들을 덮고도 남을정도의 더 우선으로 우리가 해야 할일은 당연 성경을 읽는 일이고 이것에 더해서 성경을 세밀히 연구하는 일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들이 웬지 자꾸 뒤로 밀리는 것은 그만큼 하나님을 내 뒤로 밀어 넣는 것과도 같은 이치다. 하나님을 삶의 제일의 우선순위에 둔다면 당연 그 분이 말씀하시는 성경말씀도 생활에서 제일 우선순위에 올라와야 한다.
쉬울것 같으면서도 어렵고 어려울것 같으면서도 쉬운것이 바로 성경을 읽는 것이다.
요즘은  각 교회마다 성경공부나 성경연구과정들이 있어서 자신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성경을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우리 주변엔 많다. 그러니 더욱 성경을 읽을 수 없다고 핑계를 댈 수가 없다.
성경을 읽는 것은 우리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기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결심하고 올해 남은 기간동안에 성경을 일독하리라 다짐해야 할것이다.

찰스 스탠리 목사님은 성경을 읽으면 우리에게 유익할 일들과 어떻게 성경을 읽어야 하는가를 설명하고 있는데 방법론적인 것보다는 성경을 읽음으로 인해서 어떤 유익이 있는가에 더 핵심이 모아져 있다.

"성경에 담긴 진리를 꺼내려면 성경을 손에 들고 공부해야 한다.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알아야 할것들을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지만 그 전에 먼저 우리가 자신을 그 분 앞에 두어야 한다"고 말하는 이 말 속에 우리가 먼저 성경을 대해야 할 원리가 있음을 말해 주고 있다.

우리가 성경을 늘 가까이 하고 읽어야 할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사고 과정속에 경건한 여과 장치가 없다면 오류를 감지해 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온갖 잘못된 생각속에 빠져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삶을 성경말씀에 온전히 의탁하게 될 때 이런 오류는 사라질 것이다.
또한 성경말씀대로 우리가 최대한의 복을 받고 최대로 쓰임 받을 수 있고 최대로 하나님과 교제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최대로 능력을 얻어서 예수님을 믿는 우리의 삶 속으로 하나님의 영이 막힘 없이 흐를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성경을 읽음으로 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유익은 말할 수 없이 많다.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공부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과 평안을 한없이 누리게 된다.
말씀을 읽으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힘을 주시고 인생의 어려운 도전들에 맞설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신다.
이렇게 좋은 유익들이 많이 있는데  성경 읽기를 마다할 이유가 어디 있겠는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