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즈 - 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레이첼 오마라 지음, 김윤재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서히 가라. 생각하는 여유를 가져라. 그것이 힘의 원천이다. _아일랜드 격언

 

우리의 삶은 그동안 지속적 교육 그리고 자기계발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 했는가?

그로인해 대기업을 비롯한 기관 까지 직원의 교육은 끊임없이 이루어지며 또한 다양한 자기계발에 쉼 없는 삶.

하지만 성과는? 결과는?

물론, 지금의 우리들 모습을 보면 세계에서도 인정한다. ‘한강의 기적이 무엇인지, 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아니다

단 한마디로 정리한다.

물론, 뇌 과학자들이 뇌를 잠시 멈추게 하고 다시 뇌를 활성화하는 연구를 진행, 결과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됐다.

쓰지 않던 뇌 세포가 미미하지만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 한 것이다.

이는 뇌 사용량이 높아졌다는 증거다. 이는 CPU 가 업그레이드가 된 것이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에게 뇌를 인위적으로 멈추게 하고 다시 활성화 시킬까?

하지만 간편하고 쉽고 자신의 의지만 있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힐링이 아닌 퍼즈.

, 일시정지(PAUSE)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 책은 일시정지의 힘이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을 가능하다라고 말한다.

저자 레이첼 오마라는 구글의 리더십 코치이자, 직원들의 잠재력 개발과 업무의욕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책임 개발자가 제안한다.

일시정지의 버튼을 자신에게 실행하라고 ......,

개인적으로 퍼즈의 책을 덮고 한 가지 사실을 발견했다.

물론 주관적 생각이다.

전 세계인들 인기 스포츠가 퍼즈즉 일시정지의 가장 합리적인 현상이라고 생각된다.

농구, 축구, 야구, 럭비 등등 각 스포츠 마다 경기운영 시간은 다르지만 가장 긴 시간을 요하는 인기 스포츠도 있다. 그 나름 시간이 길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경기도중 쿼터, , 규정 등 다양하게 일시정지를 한다. 최대 5분을 넘기지 못한다.

'STOP' 정지가 아니다. 정지는 처음부터 할 것인지 다른 것을 할 것인지 결정하는 문제로 완전히 다른 것이다.

일지정지‘~ing’ 이다. 세계적 CEO의 공통된 의견은 시간은 곧 돈이다.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세계적 기업의 직장문화를 보면 가장 잘 나타나고 있다.

최적화된 직장문화는 없다. 단지 직원들의 역량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이다. 이것이 기업의 목적에 가장 근접하게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다는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 대한 결론이며 아직도 세계적 기업은 ~ing 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가? 일시정지를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일시정지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퍼즈일시정지가 당신이 그동안 노력해도 안 되는 문제에 해답이 아닐지 생각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