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꾸뻬 씨의 행복 여행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오유란 옮김, 베아트리체 리 그림 / 오래된미래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딸 서평입니다.

 

 행복이란 것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일까?

 왜 사람들은 자신들의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을 두고 자꾸 불행하다고 말하는 것일까?

 나는 행복이란 것을 사전적으로 단순히 뇌리에 엔돌핀이나 다른 화학물질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지는 현상이라고 내심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행복이란 것은 그렇게 해석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행복은 사람마다 의미가 달라지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지구상에는 자기가 행복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모든 정신과 의사들이나 심리학자들이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는 없다. 그 사람들은 이 책의 주인공처럼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찾아 나서야 한다. 그렇지 않고는 아마 아무도 행복하게 만들어 주지 못할 것이다.

 누가 곧 치료해주겠지, 누가 뭘 해주겠지, 라는 생각은 하면 안 된다. 자기가 먼저 불행함을 달래려고 노력해야 한다. 라고 이 책은 독자들에게 이야기 해 주는 것 같았다.

 하지만 난 이 책을 조금은 이해 할 수 없었다.

 내가 나만의 행복을 찾지 못해서 일까, 라기보다는 난 희망만으로 살아가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난 언제나 기적을 기다리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종교적인 것은 아니고, 거의 내가 여태까지 성공했던 일들은 늘 실패했다가 마지막에 기적적으로 성공한 일들이었다.

 그래서 행복도 기적으로 얻는 타입이다.

 내 진로도 노력으로가 아닌, 기적으로 성공하는 직업이다. 대부분 노력으로 이루어지지만 살다 보면 노력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일이 생긴다. 그 일이 나에게 생긴다.

 결론적으로 난 내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 되지 않는다. 솔직히 내 삶은 보통사람들 보다 심각하게 다른 편이고 말로 설명하기에는 너무나 특이하고 속 긁는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하지만 난 믿는다. 언젠가는 여기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은 조금 걸릴지라도 난 곧 행복해진다고 믿는다. 가끔씩 내 삶을 보면 내 친구들이나 나와 다른 일들이 이 세상에서 같이 공존하고 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이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면서, 내가 내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되도록 내 자신과 삶을 사랑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