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JLPT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최유리(유리센 일본어).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서평



>>
고등학생 때 제2 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웠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차례대로 써보라고 하면 헷갈리는데, 가끔 듣는 J-pop 속 단어나 문장이 귀에 들리면 그렇게 반가울수가 없다.
"오~~들린다."
그래서 기억 속 일본어를 다시 끄집어내기 위한 책으로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을 선택했다.

일본어를 처음 시작할 때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외국어다. 우리나라 어순과 같다는 큰 장점이 있고, 익숙한 한자도 많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진도를 나가다 보면 한자와 발음, 뜻을 외워야하고, 낯선 외래어 표기와 문법들이 발목을 잡는다.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부터 시작해, 실제로 입 밖으로 말할 수 있는 회화까지 차근차근 안내한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책은 크게 문자, 발음편과 회화편으로 나뉜다. 문자, 발음편에서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큼직한 글자와 그림, 예시 단어로 익히게 한다. 탁음, 반탁음, 장음처럼 처음엔 헷갈리기 쉬운 요소들도 한 번에 정리해 준다. 특히 획순까지 함께 다뤄서, 글자를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써 보며 익힐 수 있다. 초등학생을 가르치듯 친절하다. 실제로 우리집 초등학교 3학년 딸이 이 교재로 히라가나를 배우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입문한 덕에 자연스럽게 공부로 이어졌다.

회화편은 문법–예문–회화의 흐름이 분명하다. 기본 문법으로 뼈대를 세우고, 짧은 예문으로 구조를 익힌 뒤, 실제 상황 회화로 연결된다. 모든 챕터에 들어 있는 ‘회화로 말문트GO!’ 코너 덕분에 배운 내용을 바로 말해 볼 수 있다. 각 표현이 JLPT N5인지 N4 수준인지 표시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이 어디쯤 와 있는지도 가늠하기 쉽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로 바로 들을 수 있는 음원, 시원스쿨 일본어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MP3와 PDF 자료까지 준비되어 있어 더 좋았다.
여성·남성 성우가 또박또박 읽어 주는 음원은 발음 연습에 특히 도움이 된다. 워크북 역시 문자 쓰기부터 문법 복습, 듣기·말하기 연습, JLPT N5·N4 모의고사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 독학하기 알맞은 교재다.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은 일본어의 기초를 확실히 잡아 준다.
일본어를 처음 만나는 사람, 다시 처음부터 정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교재다.






>> 이 서평은 럽북(@lovebook.luvbuk) 서평단 자격으로 시원스쿨닷컴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원스쿨 #산리오 #산리오캐릭터즈 #Sanrio #characters #포차코 #포차코팬 #포차코마니아 #포차코러버 #시원스쿨일본어 #GO독학첫걸음 #GO독학첫걸음일본어
#신간도서 #일본어독학교재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