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저택의 문밖의 어처구니들 ㅣ 집사TV 오리지널 스토리북 시즌2 4
권수영 그림, 김지균 글, 집사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협찬 #서평
>>
초등학교 3학년 딸아이의 친구들 사이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책이라는 집사TV 스토리북!!
아이가 친한 친구들도 이 책을 읽었다며, 책을 읽기 전부터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다.
사실 저는 이 이야기가 인기 유튜브 채널 집사TV의 크루들이 주인공이라는 것을 책 덕분에 알았지만, 아이는 이미 캐릭터의 이름과 성격도 알고 있는 걸 보고, 집사TV 크루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이야기는 마을에서 아이들이 연이어 사라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시작된다. 처음엔 단순한 해프닝 같았지만, 점점 의심스러운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긴장감이 높아졌다.
딸아이는 책을 읽는 내내 누가 범인인지 추리하며 집중했다.
집사와 대저택 식구들이 목격자의 증언을 하나씩 모으며 사건의 진상을 추적해 가는 도중 등장하는 수상한 인물들.
환경미화원 할아버지, 가구점 직원, 해충 박멸 회사 직원, 그리고 지옥에서 온 괴물.
평범한 사람들과 괴물이 한데 어우러지는 설정이 주는 황당함과 유쾌함이 공존해, 다음 장면을 기대하게 했다.
범인을 유추하는 동안, 아이는 저절로 책 속의 상황을 주의깊게 관찰했고, 힌트들을 근거로 탐정처럼 추리하는 재미에 푹 빠져 독서를 즐겼다.
또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아이들에게 작은 교훈을 남기는 이야기들이 인상깊었다.
이번 작품 속에서는 일상 속에서 어처구니 없는 말과 행동이 누군가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이야기 통해서 자연스럽게 옳고 그름을 구분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다.
웃음과 긴장, 생각할 거리까지 제공하는 집사TV 스토리북이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이유를 알 것 같다.
<<대저택의 문밖의 어처구니들>>은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추리 시리즈였고, 앞으로 어떤 사건이 대저택 식구들을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영상에서 보던 익살스러운 집사와 크루들이 책 속 사건과 어울어져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이니, 새로운 이야기를 찾고 있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
>밑줄_p21
"그들이 언제 올지 모른다고!"
"고약한 악취를 풍기는 놈들이지. 구린내, 시궁창 냄새, 땀에 찌든 냄새를 풍기는 놈들!"
빵 가게 사장은 횡설수설했다. 얼마 전부터 마을의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다고 했다. 정육점 집 아이도 사라졌고, 서점 가게 아이도 사라졌고, 종묘상 가게 아이도 사라졌다고 했다.
>밑줄_p71
"저보고 버릇없대요. 길을 막고 한참 동안 가만히 있길래 제가 그랬거든요. '옆으로 꺼져요!'"
(...)
"무례! 넌 무례했던 거야!"
>> 이 서평은 럽북(@lovebook.luvbuk) 서평단 자격으로 서울문화사 (@seoulkidsbook)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대저택의문밖의어처구니들 #집사TV #김지균 #서울문화사
#어린이추리소설 #집사TV스토리북 #모험과교훈 #부모와함께읽기
#신간도서 #어린이도서 #책추천 #어린이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