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서평



>>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 구조를 익힐 때 활용하기 좋은 영어 교재다.
초등학교 3학년 아이가 영어를 어려워 하면서도 재밌어 하기에, 문법보다는 일상 속에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을 때 만난 교재가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였다.
많은 영어 전문 강사들이 추천하는 교재라 믿음이 갔고, 영어로 나만의 일기를 쓴다는 호기심이 아이의 눈빛을 반짝이게 했다.

우선 교재에 소개하는 "영어 일기 쓰기 4쪽 학습법"을 살펴보면,
1쪽에서는 대표 일기를 읽으며, 자주 틀리는 문법, 원어민 목소리로 문장을 들어볼 수 있다.
2쪽에서는 대표 일기를 따라 써 볼 수 있다.
3쪽에서는 핵심 패턴 문장을 바꿔 써 보고, 자주 실수하는 문법은 문제로 한 번 더 확인한다.
4쪽에서는 ‘나의 일기’를 직접 써 볼 수 있다.

막연하기만 했던 영어로 일기 쓰기.
아이는 영어로 자신만의 일기를 쓰는 동안, 어렵다고 생각했던 생각에서 벗어나 내일 쓸 영어 일기를 기대했다. 영어 문장을 따라 쓰기에서 멈추지 않고, 아이가 자기만의 문장을 만들어 보는 구성이 아이의 흥미를 끌어올린 모양이다.
또 저학년 아이가 자주 겪는 학교생활이나 일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0가지 주제를 담고 있어, 자신이 하고 싶었던 말을 표현해보는 경험도 유용했다.
책 속 부록에 담긴 660여 개의 주제별 표현 사전은 아이가 스스로 새로운 표현을 찾아보고 자기 문장에 적용해 볼 수 있었다.
또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 단순히 쓰기 훈련뿐 아니라 듣기, 읽기, 말하기까지 연계할 수 있는 교재였다.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는 저학년 아이가 즐겁게 시작할 수 있는 첫 영어 쓰기 교재로 안성맞춤이다.
하루하루 쓰다보면, 영어로 일기를 쓴다는 행위가 습관이 되는 날이 오면 좋겠다는 야무진 상상도 해 본다. 초등학교 3학년 아이가 즐겁게 활동한 찐 후기이니,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 이 서평은 럽북(@lovebook.luvbuk) 서평단 자격으로 이지스에듀 (@easys_edu)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바빠초등영어일기쓰기 #성기홍 #효린파파 #이지스에듀
#영문법 #영작 #영어일기쓰기 #초등영어 #따라쓰기
#초3 #문법총정리 #일기표현정리 #EBS영어강사
#신간도서 #책추천 #초등학생영어교재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