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1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서평



>>
초등학교 6학년 아이에게 맞는 문법과 리딩 교재를 찾던 중, 이 책을 선택하고 활용해봤다.
단순히 단어만 외워서는 독해가 술술 풀리지 않는다는 점을 아이와 함께 공부하며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다.
이 책은 문법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리딩 지문에 적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문장이 이렇게 보이는 거구나” 하고 스스로 느끼도록 도와주는 교재였다.

특히 좋았던 점은 아이가 문제를 풀 때 어떤 유형에서 어려움을 겪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10가지 문제 유형을 제공해주다 보니, 우리 아이가 ‘순서 파악’이나 ‘주제 찾기’처럼 특정 유형에서 자주 막힌다는 걸 파악할 수 있었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는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그동안은 틀린 문제를 보며 막연히 “이해력이 부족한 건가?” 싶었는데, 이렇게 유형별로 아이의 약점을 알게 되니 학습 방향을 잡기는 데 도움이 됐다.

또한 지문이 단순한 영어 연습용 글이 아니라 사회, 과학, 문학 등 교과와 연계된 주제로 이루어져 있어 읽기만 해도 상식이 쌓이니 1석 2조다.
문제를 푼 뒤에는 직접 영어 문장을 다시 써보는 페이지가 있어, 아이가 문장 구조를 잘 이해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

마지막으로, 복습 시스템까지 잘 갖춰져 있어 든든했다. 에빙하우스의 망각 이론을 반영해 받아쓰기 PDF로 다시 학습할 수 있게 설계된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한 공부법이라 했는데, 복습도 챙겨주는 교재라니 감사할 따름이다.
아이가 배운 문법과 리딩을 꾸준히 반복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본다.

문법과 리딩을 따로따로가 아닌, 하나의 흐름 속에서 배우게 해주는 교재. 아이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어 더욱 값진 책이니, 초등학생 고학년에게 추천하는 영어교재다.




>> 이 서평은 럽북(@lovebook.luvbuk) 서평단 자격으로 이지스에듀(@easys_edu)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초등영어독해 #영어리딩 #초등리딩 # 초등독해 #바빠영어 #바빠초등영문법써먹는리딩1
#초4영어 #초5영어 #초6영어 #바쁜초등영어 #빠른초등영어 #바쁜초등학생 #바빠초등영어 #기초리딩교재 #초등영어독해 #초등영어 #바빠시리즈 #이지스에듀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