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워런 버핏 삶의 원칙 - 그의 성공을 따르고 싶다면 삶의 방식부터 훔쳐야 한다
구와바라 데루야 지음, 지소연 옮김 / 필름(Feelm) / 2025년 7월
평점 :
#협찬 #서평
>>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막 투자와 자산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남편에게 추천할만한 책을 찾다, 이 책을 만났다.
워런 버핏의 성공 비결은 단순히 ‘투자의 전설’이 아니라 ‘살아가는 방식’ 그 자체에 있었다. 6세 꼬마 시절 콜라를 팔던 이야기부터 90세가 넘은 오늘까지, 다섯 시기로 나누어 버핏의 선택과 철학을 추적하는 책.
핵심엔 돈이 아니라 ‘원칙’이 있었다.
워런 버핏은 떡잎부터 남달랐다.
놀라울 정도로 자기 규율과 실천력이 높은 아이였다. 경마 전단 판매, 신문 배달, 농장 운영까지 10대에 이미 1만 달러를 모았다는 사실은 ‘빨리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기억하게 했다.
성공만 했을 것 같은 그도 실패를 경험했다. 하지만, “실패한 방법을 굳이 반복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으로 자신만의 원칙을 수정하며 인생 전반에 적용하며 살았다.
모두가 사는 주식에도, 유행하는 산업에도 휩쓸리지 않고, 자신이 잘 아는 기업에만 집중했다는 것과 살로먼 브라더스 회장 시절, 고급 스테이크 대신 햄 샌드위치와 코카콜라를 먹던 일화만 보아도 자신의 기준이 중요하다는 증거가 아닐까?
그렇다면, 워런 버핏의 삶의 원칙은 무엇이었을까?
빨리 시작하라.
유행보다 내가 확신하는 것에 투자하라.
배움과 능력 향상에 투자하라.
쓰고 말하는 능력은 가장 강력한 무기다.
10년간 보유할 마음이 아니라면 10분도 보유하지 마라.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원칙들이다. 더 많은 내용은 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길 추천한다.
이 책은 ‘버핏처럼 투자해야 한다’보다 ‘버핏처럼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워런 버핏은 돈을 벌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원칙을 지켰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이었다.
그의 성공 비결이 궁금하다면 일독을 권한다.
>>
>밑줄_p47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누구보다 존경하는 사람 곁에서 일하세요. 그러면 인생 최고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밑줄_p182
버핏에게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평가하느냐가 아니라, 직접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한 규칙에 따라 투자하는 것이었다. 그건 유행이나 시대의 분위기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었다.
>> 이 서평은 필름출판사(@feelmbook)로부터 협찬 제안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워런버핏의삶의원칙 #구와바라데루야 #필름
#경제경영 #성공학 #워런버핏 #투자 #삶의원칙
#자기계발서 #성공비결 #삶의방식
#신간도서 #신간소개 #책추천 #자기계발서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