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일즈맨 불황탈출 마스터키 - KASH가 잡혀야 CASH도 잡힌다! ㅣ 세일즈맨 불황탈출 마스터키 1
서운화.문수림 지음 / 마이티북스(15번지) / 2025년 6월
평점 :
#협찬 #서평
>>
"세일즈로 한숨짓는 이들은 나에게로 오라."
"엄한데 비싼 수강료 내지 말고, 기본에 충실한 세일즈 노하우를 알려주겠다."
"고객이 찾아오는, 품격 있는 세일즈를 하라."
책을 통해 처음 만난 저자의 첫인상은 말에 힘이 있고, 태도엔 자신감이 넘쳤다.
영업이라는 말만 들어도, 을의 입장에서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쫓겨나는 장면이 떠오르는데, 그녀의 꼿꼿한 자세의 근원이 궁금했다.
'어떤 노하우가 있길래, 본인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모든 파트너가 좋은 성과를 낸다는 거지?'
세상 모든 일은 세일즈로 통한다는 저자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갓난아기의 울음을 사례로 든 게 신선했다. 맞는 말이라며 수긍할 수밖에 없었다.
누구에게나 필요한 세일즈를 위해, 저자는 갖춰야 할 덕목으로 가장 먼저 K.A.S.H를 꼽았다.
세일즈 프로세스 7단계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영업 하는 사람이 Knowledge (지식), Attitude (태도), Skill (기술), Habit (습관) 네 가지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면 성과로 이어지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러고 보니, 세일즈 프로세스 7단계 시스템은 어디서 다 들어 본 말들이었다. 결국, 높은 성과를 이뤄내는 데 특별한 방법은 없었다.
무엇보다 기본이 가장 중요했다.
각각의 의미만 설명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본인의 직업에 적용했을 때 어디까지 습득하고 있어야 하는지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세일즈맨이 가져야 할 네 가지 자산과 세일즈 프로세스 7단계 시스템은 비단 보험 영업에만 국한되지 않으니,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용해 보시길 추천한다.
실제로 책 후반부에서, 저자와 공동 집필한 마이티북스 대표가 '세일즈 프로세스 7단계 시스템'에 맞춰 신인 작가의 출판을 기획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바쁜 시간을 쪼개 책을 읽어야 한다면, 저자의 대사부분과 서단장 스토리 부분만 골라 읽어도,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출판사 대표가 저자를 인터뷰하는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본문이 독특하다 생각했는데, 정보만 나열한 책보다 핵심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고객이 찾아오는 세일즈.
세일즈맨의 품격을 높이는 K.A.S.H
글로벌 기업 메트라이프금융 최연소 여성 단장의 성공 신화.
"세일즈맨 불황탈출 마스터키"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추천한다.
>>
>밑줄_p63
제가 직접 겪었으니까요. 제가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체결한 계약은 모두 K.A.S.H를 기반으로 이룬 성과입니다. 원칙대로 진행한 계약이라는 거죠. 제 전체 계약 중 9할이라고 해도 지나친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런 저를 믿고, 저와 함께 실천해 성장한 팀원들도 있고요.
>밑줄_p87
더 중요한 건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바뀔지를 예측하고, 그 변화에 미리 대응할 수 있어야 해요. 그 정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 전문가라고 부를 수 있죠. 이렇게 전문가가 되면 굳이 요즘 유행하는 'N잡'을 하지 않아도 돼요. 일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만큼 수익이 따라오니까요.
>> 이 서평은 마이티북스 (@mightybooks_15th) 서평단 자격으로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세일즈맨불황탈출마스터키 #서운화 #마이티북스
#영업기술 #마케팅 #세일즈맨의자세 #영업노하우
#신간도서 #신간추천 #책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