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 망치 - 낡은 생각을 부술 때 시작될 삶의 변화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김정환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6월
평점 :
#협찬 #서평
>>
이 책을 읽자마자, 필자는 위로받았다.
나조차 한가지를 꾸준히 하지 못한다고 꾸짖기만 했던 나를 '성장이 빠르다'라고 말해주는 책을 읽고 지난 시간을 가만히 떠올려봤다.
지나온 시간 어딘가에서 그와 나의 위치가 다른 이유를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저자는 습득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사업으로 확장했고, 필자는 습득하는 자체에 재미를 느끼고 즐기는 것에서 멈췄다는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는 성장이 빠른 사업가가 되었고, 필자는 이것 저것 집적대는 사람일 뿐이었다.
저자는 구시대적인 발상을 깨뜨리라 한다. 온라인 시장 발전으로 산업과 산업의 경계가 무너진지 오래니, 다동력은 큰 메리트가 된다고 주장했다.
저자는 정말 박학다식하고 다재다능한 인재다. 아주 많은 일을 하고 있는 지금도 궁금증이 생기는 분야와 재미를 느끼는 분야가 생기면 거침없이 뛰어든다.
많은 것을 이루고 가진 그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새로운 분약에 뛰어드는 것에 주저하지 않았다.
그 분야의 전문 지식을 쌓겠다고 공부하지 않았고, 실패가 두려우니 착실하게 준비한다는 시간을 거치지 않았다.
그냥 뛰어들었다. 전문가를 찾아가 조언을 얻고, 모르는 건 공부하면서 해도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서로 다른 업계의 정보가 오히려 새로운 일을 하는데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며 적극 추천했다.
호기심이라는 것은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 몰입할 수 있는 에너지가 된다.
그러면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재미를 느끼니 쉽게 성장세를 탈 수 있다. 남들보다 빠른 시간에 해낸다는 특장점을 가진다. 저자는 이런 성향을 끈기가 없는 사람이 아닌 성장이 빠른 사람이라 설명하며, 이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방법론까지 사유를 확장했다.
세상의 모든 일에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재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알려주는 책이니, <<생각 망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
>>
>밑줄_p34,35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복수의 직함을 곱하면 곱할수록 찾아보기 힘든 존재가 되며 결과적으로 가치가 상승한다. 그리고 이때 여러 개의 비슷한 분야의 직함을 갖는 것보다는 멀리 떨어진 분야의 직함을 조합할수록 그 희소성은 더 커진다. (...)
생각나는대로 직함을 나열하기만 해도 사업가 X 컨설턴트 X 프로그래머 X 작가 X 방송인 X 엔터네인먼트 프로듀서 X 로켓 개발자 X 음식점 프로듀서 X 만화 사업가 X 애플리케이션 프로듀서 X 예방 의학 활동가 X J리그 고문 X 오사카 엑스포 특별 고문 X 영화 프로듀서 등, 그 수를 다 셀 수조차 없다.
>밑줄_p67
이처럼 한 가지 일에 원숭이처럼 몰입하지만 그만큼 쉽게 싫증도 낸다. 많은 사람이 이런 성향을 부정적으로 보기도 하지만 사실 이것은 '성장이 빠르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싫증'을 자주 느끼는 것은 끈기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그 일이 익숙해졌고 더는 배울 게 없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갈 '성장의 신호'라 할 수 있다.
>> 이 서평은 포레스트북스(@forest.kr_) 서평단 자격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생각망치 #호리에다카후미 #포레스트북스
#자기계발 #성공학 #성공비법 #다동력 #시너지효과
#신간소개 #신간도서 #책추천 #자기계발서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