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전략 수업 - 돈에 휘둘리지 않고 살아남는 15가지 시스템
폴 포돌스키 지음, 고영훈 옮김 / 필름(Feelm)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서평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요즘 사람들.
돈이 돈을 벌어주는 재테크로 돈 걱정없는 생활을 계획한다.
이 책의 저자 폴 포돌스키는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돈이 어떤 특성을 가졌는지 이야기하고자 했다.
돈을 따르는 사람이 될 것인가.
돈이 따르는 사람으로 살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책을 펼쳤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돈의 특성과 돈이 만든 구조에서 살아남기, 돈을 늘리는 전략이었다.

먼저, 돈을 늘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사회가 필요한 능력을 제공하면 돈을 벌 수 있다. 버는 돈보다 쓰는 돈이 적으면 재산은 늘어난다. 하지만, 여기서 남들보다 더 많이 벌고, 더 빨리 자산을 늘려가는 것은 돈의 시스템을 빨리 파악할수록 가능해진다.
돈은 늘 불안정하다. 사람 또한 불안정하다. 사회도 불안정하다.
이 상황에서 누구보다 먼저 투자하고, 누구보다 먼저 시도하는 사람이야말로 돈의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일 것이다. 하지만 쉽지 않다는 게 현실.

다음으로 내가 지금 꼭 필요한 돈이 얼마인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가 가진 능력의 시장 가치를 따져가며, 돈이 따르는 시스템 속에서 내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깨닫게 한다.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자신을 판단하고, 전략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따끔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 또한 현실적이다. 다른 사람들의 수입과 지출, 상황이 다른데 무조건 따라하는 건 위험하다는 것. 나에게 맞는 방법을 빨리 찾을수록 기회를 잡을 수 있을거라 말한다.

감언이설로 독자를 현혹시키지 않는 책.
자신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큰 숙제를 독자의 몫으로 남겼다.
돈이 따르는 삶을 살기 위해서 당신은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





>>
>밑줄_p13
나는 아이들을 쥐들 속에서 키우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집을 옮기기엔 돈도 부족했다. 지금에 이르는 오랜 여정은 그때부터 시작되었고, 이 책은 그때의 나처럼 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전혀 모르는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돈에 관한 교훈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밑줄_p31
돈이라는 시스템은 복잡하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당신과 당신의 삶에 무관심하다. 시스템이 당신에게 맞춰주는 것이 아니기에, 당신이 시스템에 적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 이 서평은 필름출판사(@feelmbook)로부터 협찬 제안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부의전략수업 #폴포돌스키 #필름
#돈 #돈이따르는전략 #돈의특성 #경제 #재테크
#경제적자유 #신간도서 #책추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