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생에 한 번 당신만의 책을 써라 - 당신을 위한 고품격 책 쓰기 수업
우희경 지음 / 밀크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서평
📚
책을 읽기만 하다가 서평을 쓰기 시작한지 3년 정도 됐다. 서평을 쓰기 시작한 지 2년 차에 브런치 작가 승인 메일을 받았고, 온라인 위에 흑역사를 남기기 시작했다.
책을 읽고 나면 책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졌고, 누구든 붙잡고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생각한 것도 잠시, 하얀 화면에 커서만 깜빡이는 며칠을 보내고 "나는 뭘 쓰고 싶은 걸까?"라는 질문에 맞닥뜨렸다.
필자는 전문직 종사자도 아니고, 뛰어난 전문 지식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살림과 육아에 특출난 재능을 보이지도 않았으니.
쓰고 싶은데, 쓸 게 없다. 필자의 별 볼 일 없는 밑천만 확인하는 꼴이었달까.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사람이 "책을 쓰고 싶다"라는 생각을 몸소 실천했을 때 일어난 변화는 실로 놀라웠다. 희망하던 강연을 나가고, 언론사에서 인터뷰 요청이 들어왔단다. 첫 책과 다른 주제의 책을 출간하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강연을 나가고 있다니.
바로 <일생에 한번 당신만의 책을 써라>의 저자 우희경의 이야기다.
당신의 이야기도 누군가에겐 귀감이 될 수 있을거라고 말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책쓰기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자꾸 미루기만 하는 당신을 위한 마인드셋.
어떤 주제로 책을 쓰면 좋을지 결정하는 방법.
어떤 자료를 수집하고 어떻게 분류하는지.
꼼꼼한 집필 계획으로 초고를 완성하는 방법.
출판사가 탐내는 출간 기획서를 쓰는 방법.
출간 후 홍보하는 방법.
제 이름으로 된 책 한 권이 가져올 변화.
책쓰기 수업 시크릿 노트로 일반적인 방법론만 서술하지 않고, 책을 쓰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저자만의 특급 노하우도 공개했다.
책쓰기를 도전하고 싶다면, <일생에 한번 당신만의 책을 써라>를 참고해 보면 어떨까?
눈 앞에 보여지는 희망의 아이콘이 되어, 100명의 출간 작가를 만들어 낸 저자는 강하게 권한다.
책 한 번 써 보라고!!!
세상이 정해둔 편견의 틀을 깨고 나와 자신만의 서사를 펼쳐보라고.
📍p34
책 쓰기의 시작이 두려운 이유는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 때문이다. 아직 눈에 보이지 않는 불안한 미래를 위해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내는 일이기에 겁난다. 이렇게 책 쓰기 도전을 가로막는 것은 심리적인 부분이 크다.
📍p63
많이 고민할수록, 더 깊게 읽을수록, 묻고 답하면서 읽을수록 경쟁 도서의 장단점이 눈에 들어온다. 그러니. 헤매고 방황할 시간에 먼저 경쟁도서를 찾아 철저히 내 것으로 만들자. 그래야 '출간'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 이 서평은 저자 우희경(@wooheekyoung_bookstore)으로부터 협찬 제안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일생에한번당신만의책을써라 #우희경 #밀크북스
#자기계발 #책쓰기 #글쓰기 #동기부여 #책쓰는방법
#신간소개 #신간도서 #신간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