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브랜딩 습관 - 소규모 사업자가 처음 읽는 브랜드 책
흑상어쌤 지음 / 다반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
브랜드의 나다움을 담은 가치관, 메시지 등을 상품이나 서비스로 전달하는 것.
저자는 브랜딩을 한 문장으로 설명했다.

소비자가 더 깊이 좋아하게 만드는 것.
비싼 값을 치루더라도 그 상품을 원하게 만드는 것.
이것이야 말로,
브랜딩으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결과라 말한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은 브랜딩이라 하면
SNS 이벤트나 릴스 제작 등만 떠올린다.
마케팅과 브랜딩을 막연하게 알고 있는데서 오는 과오다.

소규모 비즈니스라도 타겟층을 확실하게 잡고 마케팅과 브랜딩을 한다면 기존의 큰 기업들과는 다른 영역에서 매니아층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자신의 상품만 고집하는 고객층이 창출되고, 고정 수입이 생기는 것.
소규모 비즈니스를 하고 계시거나, 할 예정이라면 브랜딩은 선택이 아니고 필수다.

그렇다면, 브랜딩은 무엇일까?


📍p35
누군가를 믿고 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과 브랜드를 믿고 구매한다는 것은 이야기한 메시지와 전달하는 이미지가 실제로 보여 주는 행동과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말과 행동이 일치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p73
브랜딩은 자신에게서 출발해서 소비자에게로 향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이 좋아해서, 잘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좋아하고 오래 하거나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서 출발점을 찾아보기를 바랍니다.
📍브랜딩 초보 탈출
ㅡ1단계 브랜드 정체성
: 우리 브랜드가 어떤 브랜드인지, 무엇을 지향하는지, 어떤 것을 하는지가 정리하는 단계.
ㅡ2단계 브랜드 스토리텔링
: 브랜드의 정체성을 공감하는 대상에서 브랜드에 관해 이야기하는 단계.
ㅡ3단계 브랜드 경험
: 체험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단계.
📍p162
브랜딩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브랜드가 이야기하는 콘셉트, 메시지가 느껴지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
'더이상 쉽게 설명할 순 없다'할 정도로
익숙한 단어와 표현으로 브랜딩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이론적인 설명 대신 실제 사업체의 브랜딩 사례와 브랜딩 베스트셀러의 내용을 인용한 후,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 설명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소규모 비즈니스도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ㅡ 소비자 창출을 위해서
🏷브랜딩 초보 탈출을 위한 기본 지식
ㅡ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점, 퍼스털 브랜딩
🏷소규모 비즈니스 브랜딩 사례
ㅡ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고요별서, 슬로우 필라테스
🏷소규모 비즈니스 브랜딩 3단계
ㅡ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스토리텔링, 브랜드 경험
🏷하루 10분 브랜딩 습관 만들기
ㅡ 일상에서 브랜딩을 배우고 실행하는 습관 만들기
🏷브랜딩 레벨업 플랜
ㅡ 실전. 브랜딩 전략과 실행 방법


📚
이 책의 후반부엔 브랜딩 용어를 따로 정리해서 알려주고, 저자가 읽은 브랜딩 도서 리스트도 첨부했다.

저자의 책을 통해 기본 지식을 쌓은 후,
좀 더 본격적으로 브랜딩을 배워보고 싶다면 활용하면 좋을 정보들이다.

이 책을 한 번 읽는다고, 브랜딩을 바로 이해할 리 만무하다.
저자는 <하루 10분 브랜딩 수업>을 여러번 읽고 흐름을 이해한 후 브랜딩 전문 서적을 읽어보길 추천했다.


🙋 브랜딩을 하나도 모른다.
🙋 브랜딩을 아주 쉽게 설명한 책이 있으면 좋겠다.

브랜딩 공부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전문 용어는 배제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쓴 책이라 추천합니다.✨️✨️✨️✨️✨️



⭕️ 이 서평은 다반(@davanbook)로부터 협찬 제안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하루10분브랜딩습관 #흑상어쌤 #다반
#경영전략 #마케팅 #브랜딩 #일인기업 #창업
#자영업 #광고컨셉 #신간소개
#책추천 #책서평 #완독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