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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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 부자로 만들어주는 방법이 궁금해요?
📈 비즈니스를 성공의 길로 가게 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돈이 보이는 관점을 배우고 싶나요?
📈 최고의 CEO가 말하는 부의 마인드를 배우고 싶나요?

🏷 마케팅 사고법이 해답이다.

📚
최고의 CEO들이 조용히 찾아와 성공하게 해달라고 하는 비밀코치가 바로 저자 박진영이었다.

매출 부진으로 힘들어하는 CEO에게 마케팅 문맹 탈출을 돕고,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사업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해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비밀병기.
바로 저자 박진영이었다.

사업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시장을 움직이는 마케팅 사고법을 알려주고,
원하는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비지니스 모델을 세우는 것.
여기서 가장 중요하다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마케팅 사고법"이었다.

저자는 사업가뿐만 아니라 개인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마케팅 사고법"을 사용하면 좋다고 말한다.
과연 "마케팅 사고법"은 무엇일까?

📍p39
사업을 해야 하는 사람은 'WHY'로부터 시작하고,
사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WHAT"으로부터 시작한다.
📍p89
구체적인 목표는 곧 구체적인 준비다. 구체적인 준비가 된 자에게만이 기회가 주어진다.
📍p174
20세기의 마케팅 키워드가 중심요소인 '니즈'였다면 21세기의 키워드는 주변요소인 '원츠'다. 필요가 아닌 욕구에 의해 소비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현재의 모든 마케팅은 실제로 고객에게 필요하진 않지만 갖고 싶고 해보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하고 충족시킨다.
📍p211
우리는 '부자가 된다'는 것을 내 창고를 가득 채우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진짜 부자들은 다른 사람의 창고를 채워줌으로써 내가 부자가 되는 법을 터득한 사람들이다.

📚
시장을 움직이는 행위가 마케팅이라면,
시장을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생각이 마케팅 사고법이다.

마케팅 사고법.
여기엔 고객의 원츠를 만족시켜주는 전략이 숨어있었다.

고객에 포커스를 맞춘 생각들.
그들은 무엇을 원하는가.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기대 이상의 가치를 부여해줄 방법은 무엇인가.
거기에 해답을 찾아내 고객의 원츠를 만족시켜주는 것.

그게 바로 마케팅 사고법이었다.

그렇게 하면 매출 그래프는 상승곡선을 그릴 것이고,
부는 자연스러운 결과가 된다.
당연한 소리를 한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되어야 할 터,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겐 무엇이 부족한지 생각해 볼 만한 주제를 던지는 책이었다.

📚
요즘은 일인 브랜딩 시대다.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려고 독서실에서 자격증 공부만 해서는 취업에 성공하기 어렵다.
취업을 성공시키고,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는 방법.
그것 역시 마케팅 사고법이 필요하다.

그 뿐만 아니라,
SNS를 운영하는 방법도 남들과 똑같아서 메리트가 없다.
SNS가 성장해서 업체의 협찬을 받고 싶다면,
지금 바로 마케팅 사고법을 적용해야 한다.

마케팅 사고법.
이 방법이 뭐길래, 기업도 개인도 성공가도를 걷게 하는 걸까?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무엇부터 해야할지 길이 보일 것이다.💯

🙋 마케팅 사고법이 궁금하다면,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주는 일이 어떻게 부로 연결되는지 그 해답을 보여주는 책이라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핑케터 (@hyun_keter)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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