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사탄 실직: 당신 옆의 기담
지야 / 황금가지 / 2024년 10월
평점 :
#서평
💥 어디선가 있을 것만 같은 기담 모음집.
💥 당신 옆의 기담. 아주 가까운 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은밀하고 기묘한 이야기.
💥 SNS, 단체채팅방, 유투브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소재를 다뤄 호기심을 자극한다.
💥 복수, 왕따, 질투 등 다양한 감정들로 서서히 악의를 키워가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
"구구단편서가"란?
ㅡ 다양한 테마의 큐레이션 단편집을 선보이는 황금가지의 전자책 시리즈.
📍<사탄 실직>
내가 평온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는 다른 사람들의 악의가 돌고 돌아 돈이 되어 돌아오는 간단한 사이클만 있으면 충분하다. 가족은 필요 없다. 사랑도 필요 없다. 성찰도 반성도 사과도 후회도 전부 쓸데없는 공상이다. 다만 사람들이 있다. 알림창이 터져 나갈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의 손끝에서, 입술을 타고, 머릿속에서 풍선처럼 부푸는 악의가 있다. 둥근 악의를 키우자, 수확하자, 한 아름 안아 들고서 결실의 기쁨을 누리자. 그리고 푸른 바람에 색색의 사악한 마음들을 경건하게 실어 올려 배웅하자. 살아가는 보람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절절하게 느끼면서.
📍<너의 죄를 사하노라>
네 죽음을 모욕하다니 정말 너무한 일이잖아. 너는 너 자신의 죄를 있는 힘껏 집어삼키고 의미 있는 죽음을 맞이했어. 그럼 누구라도 그 죽음에 존경을 표해야 마땅하지.
너무 걱정하지 마. 나는 네가 과거에 저지른 일을 공표하거나 퍼뜨릴 생각이 없어. 너는 그저 사람 좋고 먹성도 좋았으나 불운한 사고를 피할 수 없었던 먹방 유튜버로 남을 뿐이야.
이제부턴 네 죽음을 애도하며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나아갈 거야.
📚
제목만큼이나 내용도 참신하다.
은어이긴 하나, 사탄 실직이란 표현 하나로,
호러 장르의 세대 교체를 암시했다.
SNS의 뜨거운 감자, 유명한 먹방 유투버, 단체채팅방을 이용한 왕따 등.
👉실제로 있을 법한 인물과 사건이 작품을 이끌어간다.
깜짝 놀랄 장면이나 기괴한 영혼이 등장하지 않아도,
뒷통수가 으스스해서 뒤돌아보게 되는 이유다.
또한,
게임 호러, 증강 현실 세계 등 기술 발전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나, 다른 차원과 연결되는 엘리베이터 괴담은
👉귀신이나 전설 등이 등장하는 도시 괴담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
자극적인 제목으로 클릭하게 만드는 게시글.
여론 몰이하는 댓글에 일희일비 하는 사람들.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는 사람.
자신이 주인공이 되고 싶은 사람.
사탄의 입김뿐만 아니라,
인간이 가진 악의만으로도 이미 사탄 이상의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선정이 두려움을 자아냈다.
👉원한, 질투, 과시, 복수 등 다양한 인간심리를 다루며
깊게 몰입하게 한다.
생각할수록 두려움이 고개를 들고,
👉평소와 다를 바 없는 공간에서 '혹시?'라는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들.
깜짝 놀라게 하는 소설이라 아니라,
'내 주변에도 이런 일이 일어나진 않을까'하는 긴장감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들이다.
🙋 MZ 버전 도시 괴담이 궁금하시다면,
호러와 스릴러, 판타지까지 한권으로 즐길 수 있는 소설이라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황금가지(@goldenbough_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탄실직 #지야 #황금가지
#단편모음집 #호러 #판타지 #국내소설 #브릿지
#책추천 #완독 #책서평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