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큐레이티드 캘큐레이티드
노바 맥비 지음, 공민희 옮김 / 사유와공감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 세상이 수학공식으로 보이는 천재 소녀.
♾️ 천재적 능력을 음으로 양으로 사용하려는 세상.
♾️ 그런 능력을 가진 것도, 이런 상황에 놓인 것도, 다 그럴 운명이었다면, 어떤 결말을 향해 걸을지 선택하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
보는 것만으로도 거리를 측정하고 속도가 숫자로 기록되는 머리를 가진 조.
그녀의 비상한 능력은 돈 버는 일에도 유용했다. 회사의 최근 근황 보고서만 보아도 미래가 보였고, 성장할 가능성이 보이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부를 쌓을 수 있었다.
조의 능력을 아빠가 먼저 알게 됐고, 아빠는 늘 그녀의 능력을 숨기라고 조언했다. 딸의 안위가 걱정이었던 아빠는 딸이 아시아 은행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SS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게 불안했다. 세상 사람들이 조의 능력을 알게 되는 것을 막고 싶었다. 하지만 조의 의지가 강했고, 아빠도 더이상 막을 수 없었다.
PSS가 있는 중국으로 떠나는 날, 조를 데리러 왔다는 사람들과 함께 배에 타고 떠난 후, 조는 행방불명 되는데.....



📍p11
"운명이 생각처럼 '짠' 하고 나타나지 않으면 어떡하죠?"
난 레드에게 이렇게 물었다. (...)
"그 부분은, 칭아이더(얘야), 너에게 달렸단다."
📍p20
"잘 알겠다. 중국에 가렴. 그렇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내 능력을 다른 사람한테 말해선 안 돼."
📍p49
"수학 천재로 사는 기분은 어때?"
15분당 평균 20회 정도 이 질문을 받지만 난 아직도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내 머리에 숫자가 문신처럼, 책장의 책처럼 저장되어 필요에 따라 꺼내 쓸 수 있다고 어떻게 설명하지?
📍p112
그저 그녀를 기쁘게 해서 아빠한테 전화할 수 있길 바랐다. 주변의 분위기가 날 압도했다. 그녀의 냉정함, 방정식, 비밀스러운 투자 습성까지.
날마다 이 일을 했다. 근사한 음식과 마실 거리가 나에게 주어졌고 그녀가 내게 한 말은 이것뿐이었다.
"옥타비아, 살고 싶으면 질문하지 마. 시키는 대로 해."


📚
초능력을 가진 조세핀.
세상의 모든 것이 숫자로, 수학공식으로 보이는 그녀는 가까운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도 예상할 수 있었다.
이 사람 속도, 저 사람의 위치, 곧 부딪힐 거고, 손에 든 커피가 쏟아져 나에게 튄다. 장면을 보는 순간 확률 계산이 완료된다.

가까운 미래만 눈에 보이는 게 아니었다.
회사 운영 상황만 파악이 되도, 어디를 조정하면 이익이 창출하고, 어디에 투자하면 몇 배의 이익을 발생할 수 있는지 한 번에 계산할 수 있다.

오로지, 보기만 하면 바로 눈 앞에 결과가 보인다.
계산하려는 생각을 하지 않아도 그냥 보이는 거다.

📚
세상은 그녀를 가만히 두지 않았고,
음으로 양으로 그녀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곳은 많았다.

결국 그녀는 자신이 원하지 않았지만,
옥타비아가 되었다가,
더블에잇이 되었다가,
밀라가 되었다가,
피닉스가 되었다.

그녀는 분노와 화를 가슴 속에 쌓아갔다. 언젠가 복수할 거라는 생각만으로 버티고 있었다.

📚
그랬던 그녀에게 운명처럼 나타난 레드.
그는 그녀에게 돈 버는 일 말고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봐준 유일한 어른이었다. 아빠를 제외하고.

"넌 자신에 대한 두려움보다 네 상황을 더 두려워하고 있구나. 순금은 불을 두려워하지 않아. 불을 견디지. 결국 금은 햇살보다 더 밝게 빛날 거고 햇살은 철창에 가둬둘 수 없단다."
라는 말로 조의 마음에 있는 불안과 분노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무슨 일이든 그럴 운명이었다 해도,
변화를 선택하면 미래는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 말한다.
레드의 가르침은 분노와 복수만 생각하던 조에게 사랑을 알게 했고, 복수 대신 자신의 능력을 좋은 곳에 쓰겠다는 변화를 선택하게 했다.

📣미래는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소설.

📣힘든 과정일수록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는 희망을 주는 소설.


🙋 어떤 미래를 있는지 불안한 청소년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다양한 읽을 거리를 제공하면서, 일생일대의 기회는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소설이라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사유와공감(@saungonggam_pub)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캘큐레이티드 #노바맥비 #사유와공감
#장편소설 #2025년영화화확정 #소설추천 #가독성최고 #청소년추천소설 #방학추천도서
#책추천 #책서평 #완독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