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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이미지 경영
오선미 지음 / 비엠케이(BMK) / 2024년 5월
평점 :
#서평후기
📌
여행을 다녀온 후 추억을 되짚어보면
가족들의 웃음,
함께 들렀던 서점, 카페, 공원, 박물관,
함께 먹었던 음식,
크고 작은 에피소드가 떠오른다.
개인에게도 공간이 주는 이미지는
추억과 함께 기억 속에 머무는 소재가 된다.
하물며,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겐 고객을 이끌게 하는 공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사람들의 눈길을 이끌고,
👉발길을 머물게 하고,
👉손길로 즐기게 하는 것.
공간이미지 경영은 바로 이 모든 것이 이뤄지게 만드는 것이다.🔥
이 책엔 저자의 많은 경험 사례를 실었고,
칼라 사진과 영상을 통해 책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
저자는 자신도 쓴 실패를 맛보았다고 말하며,
이 책을 쓴 이유를 설명한다.
👉공간을 기획하는 이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고,
👉성공한 공간의 롱런하는 비결을 밝힌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공간을 만들고 싶어 하는 이에게 새롭고 다양한 공간 사례를 보여주려 했다.
📍테마별 사례
ㅡ예술품과 함께 하는 공간
ㅡ다양한 아이템을 하나의 테마로 기획한 공간
ㅡ고객에게 또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
ㅡ오감을 이용해 고객을 머무르게 하는 공간
ㅡ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경험을 창출하는 공간
ㅡ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공간
ㅡ혁신적인 공간. 움직이고 변신하는 공간
ㅡ신선하고 새로운 성향을 겨냥한 팝업 공간
📍고려해야 할 요소
ㅡ누구를 위한 공간인가
ㅡ무엇을 하는 공간인가
ㅡ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어디에서 시작하면 좋을까
ㅡ공간을 사용하는 시간대가 언제인가
ㅡ어느 정도 공간과 상품이 필요한가
ㅡ단가는 어떻게 정하면 좋을까
ㅡ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ㅡ공간의 테마와 콘셉트는 어떻게 만들까
ㅡ스토리텔링은 어떻게 설정할까
ㅡ공간 이미지를 어떻게 연출할까
ㅡ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브랜드는 어떻게 성장시킬까
📍공간이미지 연출을 위한 세부사항
ㅡ공간 구성(외관, 입구, 벽, 바닥, 천장)
ㅡ공간 배치와 동선 (배치, 동선)
ㅡ공간 연출 요소 (비주얼 머천다이징, 이미지 연출)
✍️p10
'공간'을 가치의 중심지인 '장소'로 바꾸는 일이 바로 공간이미지 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p65
우리의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등 오감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고 가치를 부여하는 감성마케팅은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그곳에 머물게 한다.
✍️p115
먼저 공간을 기획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누구를 위한 공간인지, 하려고 하는 비즈니스 아이템의 공간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들인지’에 대한 물음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 공간이 타깃으로 삼는 대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얘기다.
✍️p244
공간을 연출할 때 조명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 이는 단순히 어둠을 밝혀주는 기능을 뛰어넘어 그 공간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
작가님은 이론적인 정보만 나열하는 책을 지양하고,
공간이미지 경영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
🙋공간이미지를 기획하는 분
오프라인으로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책이라 추천합니다. ✨️✨️✨️✨️✨️
오선미 작가님께서 오랜 시간 공간이미지 작업을 해준 '삼익악기'에서 서평단 활동을 기념하여 '고급 하모니카'를 선물로 보내주셨어요.🎁
공간이미지를 통해 만난 인연으로 이런 멋진 선물을 선뜻 보내주신 '삼익악기' 관련자 분들께도 감사인사 남깁니다. 🤗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비엠케이(@bmk_book)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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