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제가 사장입니다 - 시골 청과물 가게 애송이는 어떻게 160억 매출 청년 기업인이 되었나
오오야마 고오키 지음, 윤선해 옮김 / 황소자리(Taurus)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 청년 사업가의 성공기를 담은 에세이.
🥝 3억 원 빚을 떠안으며 책임져야 했던 다이와 슈퍼.
🥝 후르츠산도와 멜론빙수로 연 매출 10배 달성!!
🥝 6개월 만에 이룬 기적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
잘 다니던 대학을 그만두고 엄마와 크게 싸운 고오키.
그 길로 아빠에게 가서 타코야키 파는 일을 도왔다.
어린 시절 이혼한 부모님때문에 할머니, 할아버지 집에서 함께 지냈던 고오키에게 '다이와 슈퍼'는 고향이고 추억이었다.

다이와 슈퍼가 문을 닫을지도 모른다니!!!
상상도 할 수 없었다. 곧바로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달려갔다. 어린 시절 힘든 일도 척척 해내는 할아버지는 고오키에겐 히어로였다.
가게를 접어야겠다는 말씀을 하는 할아버지의 어깨는 너무 작고 야위었다.

사실은 문을 닫고 싶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듯한 표정.
고오키는 할아버지를 돕기로 마음먹는다.
할아버지를 돕기 시작한지 3개월이 지난 어느 날, 할아버지는 고오키에게 다이와 슈퍼를 맡기게 되고 하루 아침에 사장이 된 고오키는 다이와 슈퍼의 현실을 실감한다.
3억 원이라는 빚.
할아버지는 어떻게든 될거라며 웃으시지만, 고오키는 한숨이 절로 나왔다.

그렇게 청년 사업가, 고오키의 기적같은 성공 스토리의 서막이 열렸다.

✍️p33
"고오키, 이것저것 고민하지 마라. 지금 네가 있는 환경이, 너를 성장시켜 줄 거야."
우연이지만, 내가 존경하는 기업인의 책에도 그 말과 같은 의미의 글이 쓰여 있었다. (...) 할아버지로부터 같은 말을 들었다는 것은, 어쩌면 그것이 정답이라는 의미일지 모른다.
✍️p48
"(...)그러니까 너는 눈치 보지 말고, 네가 생각한 대로 마음껏 해보아라."(...)
나는 할아버지의 말을 믿기로 했다. 마음껏 해보자. 비록 혼자가 되더라도 계속 해보자.


🍨
👉작가님의 성공 스토리엔 늘 사람이 있었다.

새롭게 도전할 때마다 응원해주는 할아버지.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만나게 되는 사람들.
자신의 지인, 손님, 동생의 친구까지 뜻을 함께 하는 사람들.
성공한 기업가와의 만남에도 누군가의 숨은 조력이 있었다.

👉많은 이의 도움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감사한 마음으로 베푸는 삶을 살았다.

그 덕분에 또 좋은 사람들이 고오키의 주변엔 가득 생겼다.
사람, 고오키가 성공한 요인은 이것뿐일까?

📣 6개월만에 기적을 이루게 한 요인들!📣
ㅡp104 : 도전
ㅡp113 : 사람
ㅡp129 : 타이밍💯
ㅡp140 : 마인드
ㅡp174 : 사연 즉, 스토리텔링💯
ㅡp194 : 성공한 기업가의 성공하기 위한 해결책
ㅡp211 : 강조하는 마음가짐💯

키워드로만 정리해도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것이다.
👉하지만, 고오키의 경험을 통해 요인들이 어떻게 힘을 발휘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
이 책은 창업과 성공에 필요한 내용으로 정리된 인문서가 아니다.
👉고오키의 도전, 사람, 실패, 경험 등을 다룬 이야기를 통해 성공으로 이끈 요인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다른 분은 어디서 어떤 요인을 찾아내셨을지 궁금해진다.


🙋후르츠산도와 멜론빙수를 만들어낸 사람이 누군지 궁금하셨나요?

🙋고오키가 무엇보다 강조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궁금하다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도 좋은 귀감이 될 책이라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황소자리(@iotaurus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오늘부터제가사장입니다 #오오야마고오키 #황소자리
#에세이 #성공에세이 #창업에세이 #도전 #청과물 #후루츠산도 #멜론빙수 #통과일탕후루 #다이와슈퍼 #다카페 #에세이추천 #책추천
#책서평 #완독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스타그램#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