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 BIG TEACHER
김경일.마케마케 지음, 고고핑크 그림 / 돌핀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빅티처김경일의마음실험실
#김경일_글 #마케마케_글 #고고핑크_그림
#돌핀북

🐳 초등학생 때 만나는 심리학.
🐳 짧은 동화로 숨겨진 심리학 이론을 발견!!
🐳 빅티처의 생생한 강의로 마음과 생각이 작동되는 원리를 이해!!
🐳 만화로 다시 한 번 개념 정리!!


🐬
"아이들의 기대보다 어른들은 어리석고
어른들이 생각한 것보다 아이들은 똑똑하다."

어른이 된 후 마음에 대해 공부한 김경일 박사님.
더 좋은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인지심리학 학자가 되었어요.

👉환경을 조금만 바꿔도 인간은 신비롭게도
훨씬 좋은 행동과 생각을 한다고 해요.
이런 좋은 사실을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어땠을까요?
공부를 해서 알고 있지만 머리로 아는 것과
실제 삶을 바꾸는 일은 다르다는 것을 알았죠.

박사님은 자신이 아는 정보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잘 모르는 어른들의 틀에 맞춰 자라기 전에,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제대로 아는 어린이로 자란다면 좋겠다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아이들이,
행복하고 창의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 세상은 지금보다 더욱 좋아지지 않을까요?💯


📌 내 감정이 왜 이럴까?
ㅡ인간이 제일 싫어하는 감정, 불안
ㅡ불안을 다스리는 법💯
ㅡ너무 너무 화가 나요
ㅡ우울은 무기력을 낳아요
ㅡ감정을 억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 좋은 관계를 위한 비밀
ㅡ우리들의 성격 이야기 (MBTI, 성격 측정)
ㅡ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고 싶어요
ㅡ좋은 관계? 나쁜 관계?
ㅡ사이코패스보다 무서운 사람은?(소시오패스)💯
ㅡNO라고 말해도 괜찮아 (거절)💯

📌 이제 행복해질 시간
ㅡ행복이란 무엇일까? (행복의 빈도)💯
ㅡ행복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려면? (부킹 프라이스)
ㅡ행복이 우리를 구해 줄 거예요 (행복 기록하기)
ㅡ아주 단순한 행복의 비밀💯

📌 우리들의 소중한 꿈을 위해
ㅡ정직과 겸손
ㅡ나는 어떤 일을 하는 어른이 될까? (적성 찾기)💯
ㅡ다른 사람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일 💯

🐬
김경일 박사님을 제일 처음 만난 기억은 바로
'무한도전'이었어요.
출연진 모두를 심층 상담한 후, 한명씩 분석했던 박사님.
어쩜 그렇게 잘 맞추는지 출연진 모두가 귀신이 곡할 노릇이라고 놀라기만 했죠.

숨기고 있던 마음까지 끄집어낸 박사님의 진단에 서로가 할말을 잃었던 출연진들.
그 영상을 보면서 궁금했어요.
"마음을 안다는 게 정말 가능한 일일까?"

🐬
<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 이전에
<빅티처 김경일의 생각 실험실>이 먼저 나왔었어요.
아이들보다 제가 더 몰입해서 읽었던 책인데요.

ㅡ 애들이 왜 시험공부는 안하고 딴짓하는지 아세요?
ㅡ 왜 생각하다 귀찮아질까요?
ㅡ 우리 애는 창의력이 부족하다 생각했나요?
이 책 부모님이 꼭 읽어보셔야 해요. 😍

아이들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는 학부모님이 계시다면, 이 책은 필독서예요.
아이들을 좀 더 이해하게 되는 마법같은 시간이 시작되거든요. 😆


🐬
알기 쉽게 설명한 심리 용어.

짧은 동화를 통해 용어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돕고,
빅티처의 자세한 부연 설명이 시작되니 심리학의 기초를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만화로 개념 정리까지.

한 가지 감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3단계를 거쳐 설명해요.
아이마다 이해의 폭도 다를테니 적당한 설명을 골라 읽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아이에게 무조건 처음부터 읽으라고 강요하지 않아도 돼요.
뭐부터 읽든 한가지 감정에 대한 이해도는 분명 성장할테니까요.


🙋
생각실험실과 마음실험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 너무 좋은 책이라 추천합니다. ✨️✨️✨️✨️✨️

집안에 초, 중, 고 어린이가 있다면 무조건 읽어보셔야 할 필독서입니다.👍👍👍

⭕️이 서평은 웨일북 (@whalebooks)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린이추천도서 #초등고학년 #5학년 #6학년 #마음바로알기 #감정바로알기 #심리학 #성격 #꿈
#서평단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