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족 - 10살 이수가 만든
전이수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10살이수가만든_새로운가족
#전이수_글그림 #헤르몬하우스

🐘 작가님께는 특별한 동생이 있어요.
🐘 동생 이야기를 태국 여행에서 들은 코끼리 사연과 연결한 그림책.
🐘 가족의 사랑을 알게 하는 이야기.

🌱
사자에게 쫓기던 어린 코끼리 한마리.
엄마는 어린 코끼리를 모른 척 할 수 없었어요.
좀 특별한 어린 코끼리, 다리를 저는 코끼리가 우리 가족이 된 후 많은 것이 바뀌었어요.
왜 그렇게 느리게 걷는지 기다리기 힘들고 답답했어요.
소리는 또 얼마나 크게 울어대는지 짜증이 올라왔어요.
어느 날은 내가 그린 그림에 발자국을 찍어 놓기도 했지요.

그럴 때마다 엄마는 모든 코끼리는 다 다르다고,
중요한 것은 서로 돕고 이해하고 아껴주며 살아야한다고.

하지만, 난 계속 화가 났어요.
그러던 어느 날 어린 코끼리때문에 화가 나서 밖으로 뛰쳐나와 마구 달렸는데....

💞
우리 집에도 08년 오빠가 있어요.
전이수 작가님과 동갑내기라는 말에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우리집 오빠는 맨날 막내 동생과 싸우는데
전이수 작가님은 막내 동생과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드셨네요. 🤭
이야기마다 기승전결이 확실하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뚜렷했어요.
경각심을 일깨우기에 충분했고,
존재자체로도 사랑스러운 아이들에게 자꾸 더 잘하길 바라는 마음이 생기니, 반성하게도 했지요.

💞
지금까지 낸 책 중에 가장 아끼는 책이라고 인터뷰한 작가님.
공개 입양을 통해 만난 동생 유정이와 함께 살며 직접 겪고 느낀 것을 담은 책이라고 해요.
<새로운 가족>은 바로 입양 가족 이야기였어요.

지적 장애를 가진 유정이와의 생활은 평소와 많은 것이 달랐다고 해요.
👉유정이를 통해 사람은 모두 다름을 배웠고,
사랑을 바탕으로 핏줄이 아니어도 가족이 될 수 있음을 배웠다고 해요.

✍️
그날밤 나는 그때 데려온 동생을 이해하게 되었다.
그 아이도 지금의 나처럼 슬펐겠구나. 나처럼 힘들었겠구나.
아주 간절히 원했다. '가족을'

That night I came to understand my younger sister. I thought in my mind, "She must have been really sad as I am now." I longed for my family.

✍️
이제 엄마가 설명해 준 이야기가 무슨 말인지 알 것 같다. 난 많은 것을 이해하게 됐고, 또 사랑하게 되었다.

Now I understand what my mom told me.
I finally know how to love my new family.
I'm really thankful.


🐘
작가님 가족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코끼리를 등장시켜 코끼리가 겪고 있는 현실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다.

코끼리 트레핑을 위해 훈련받는 코끼리 중엔 크게 반항하는 아이도 있다고 해요.
그럴 때 날카로운 낫으로 귀를 피가 나거나 구멍이 뚫일 정도로 때린다고 해요.
그러다 귀가 너덜너덜 해지는 꼬끼리도 있다고 하니 상황이 심각하지요?

✍️
나는 그 물건 아니 그 무언가를 내리려고 코를 올렸다.
그러자 내 귀에 아주 따끔한 아픔이 느껴졌다.
난 계속 울어댔고 그때마다 아팠다.
난 너무 억울하고 화나고 심통나고 속상했다.

I raised my trunk to try to remove the heavy object. As soon as I did that, I felt a sharp pain in my ears. I cried, but someone kept poking my ears. It was unfair! I was mad and sad.


🙋 가족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 동물복지와 동물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새로운 가족>을 추천합니다.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헤르몬하우스(@hermon_house)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림책 #어린이작가 #9살작가 #새로운가족 #입양가족 #내동생 #초등추천도서 #그림책추천 #초등전학년 #동물복지 #동물권
#서평단 #도서협찬 #완독후기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