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악어 타코 - 8살 이수가 만든
전이수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8살이수가만든_꼬마악어타코
#전이수_글그림 #헤르몬하우스

🌱 8살 겨울방학에 완성된 이야기.
🌱 글과 그림 모두 전이수 작가님이 직접 창작.
🌱 환경 오염 심각성을 담은 그림책.

🐊
꼬마 악어 타코가 길을 잃었나봐요.
진흙탕에 빠져 헤매다 나온 곳엔 네모난 무언가가 잔뜩 서 있어요.
네모난 것이 또 보이고 또 보이더니
나무는 점점 적어지고 흙이 없어 동물들이 떠나고 있었어요.
늑대를 피해 달리던 타코가 목이 말라 물을 마셨더니
'으악~퉤!퉤!퉤!'
물이 썩었어요.

도대체 네모난 것들이 잔뜩 있는 곳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요??

🐊
제목에 명확하게 표기된 '8살 이수가 만든'이란 말이 놀랍기만 해요.
제가 그 나이 때는 열심히 먹고 자고 놀기만 했던거 같은데 말예요.😂😂

이야기가 시작하기 전에 8살의 이수가 환하게 웃는 사진을 볼 수 있었어요.
마냥 어린 아이인데, 환경 오염 문제를 걱정하고 있다니. 어른된 입장에서 부끄럽더라고요.🥲

삐뚤빼뚤한 글씨.
틀린 맞춤법으로 쓴 아이의 손글씨를 그대로 스캔해서 그림책에 올린 듯 해요.
연필로 힘주어 쓴 글씨가,
무언갈 이야기 하고 싶어하는 작가님의 깊은 마음을 담아낸 거 같아요.

🐊
그림책의 큰 특징 중에 하나는
모든 이야기마다 영어로 번역을 해뒀어요.

처음부터 전세계 모든 아이들과 함께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싶었나봐요.
기특하다는 표현은 부족하고,
'참 대단한 아이구나.' 라며 감탄만 반복했어요.

✍️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곳에서 살아갈까?
나는 이곳을 그렇게 되지 않게 지킬거야.
더 늦기 전에...

How can people live there? I will protect my home, so it does not become a place only for people before it is too late.

🙋8살 작가님이 보는 세상이 어떤지 궁금하신가요?

환경 오염이 심각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문제의 심각성을 잊고 사는 어른들에게도 경각심을 갖게 하는 메시지를 담은 그림책이예요.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chae_seongmo)님이 모집하신 서평단에 당첨되어 헤르몬하우스(@hermon_house)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림책 #8살작가 #어린이작가 #환경오염
#대기오염 #수질오염 #민둥성이산 #지구가아파요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도서협찬 #완독후기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